비타민, 섬유질 가득! 노견에게 특히 좋다는 과일의 정체는?

- Advertisement -

오늘은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대표적인 과일 5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대부분의 강아지에게는 좋지만, 질병이 있거나 노견이라면 반드시 수의사 선생님과 상의해주세요. 과일을 포함한 간식은 가급적이면 6개월 이상부터 먹여달라고 말씀을 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너무 어릴 때부터 과일 같은 맛있는 간식을 먹게 되면 사료에 대한 기호성이 떨어지고요. 한창 소화기계가 발달하는 과정에서 갑자기 새로운 음식이 들어오게 되면 구토나 설사가 유발될 수 있어요. 과일을 포함한 모든 간식의 열량은 하루 전체 열량의 10% 미만으로 주셔야 합니다.

1. 수박

출처 – giphy

대표적인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입니다. 수박은 비타민A, B-6, C, 칼륨 등이 풍부한데요. 특히 수박의 92%가 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여름철 물을 잘 안 먹는 강아지들을 위한 최고의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껍질과 씨는 장폐색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제거해야 합니다.

2. 블루베리

출처 – giphy

블루베리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슈퍼푸드인데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블루베리는 섬유질과 파이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을 뜻하는 ‘파이토(Phyto)’와 화학물질을 뜻하는 ‘케미컬(Chemical)’이 합쳐진 합성어로, 천연 생체 활성화 물질을 말합니다. 몸에 들어가면 항산화 작용을 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해서 건강에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

3. 사과

 

출처 – petfirst

가을 제철 과일인 사과는 섬유질,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고, 단백질과 지방이 적어서 노견에게 정말 좋은 간식입니다. 사과의 씨앗과 심지는 제거해서 먹여주세요.

4. 배

 

출처 – akc

배 또한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가 풍부해서 강아지에게 좋은 간식인데요. 사과와 마찬가지로 배의 씨앗과 심지 부분을 제거해서 급여하세요.

5. 딸기

 

출처 – dogpack

봄, 겨울 제철과일인 딸기는 섬유질과 비타민C가 풍부한 간식입니다. 특히, 딸기의 말릭산이라는 성분은 치아 미백에도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딸기는 당이 높으니 강아지에게 너무 많이 주지 마세요. 혈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6. 바나나

 

출처 – barkpost

사계절 내내 급여할 수 있는 바나나는 정말 좋은 저칼로리 간식인데요. 칼륨, 비타민, 비오틴, 섬유질, 구리 등의 무기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바나나는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이 낮아서 좋은 간식이지만, 딸기와 마찬가지로 당이 높으므로 적당량을 주셔야 합니다.

출처 – giphy

사계절 간 반려견에게 먹이실 수 있는 과일들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는데요. 오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