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때문에 알레르기 생긴다, 반려견이 알레르기 생기는 이유와 해결 방법

- Advertisement -

오늘은 집에서 강아지의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6가지 원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원인에 따른 해결 방법까지도 알려드릴게요.

1. 집먼지, 진드기

출처 – giphy

실제로 집 먼지, 진드기, 곰팡이 및 꽃가루 등은 반려견의 대표적인 알레르기 원인 물질인데요. 강아지들이 직접 피부로 접촉하는 침구류나 베개, 카펫 등을 정기적으로 청소해주지 않으면 알레르기가 심해질 수 있어요.

2. 강아지 침구 재질

출처 – giphy

강아지가 잠을 자는 침구류의 재질이 양모, 깃털, 솜털이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이러한 물질은 알레르기를 더 잘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면 100%인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재질도 중요하지만, 침구류를  자주 세탁해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3. 다른 동물

출처 – giphy

집에 새로 들어온 동물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는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지만 다른 알레르기 원인을 찾지 못할 때 확인되고는 합니다.

4. 화학적인 피부 자극

출처 – giphy

집에서 사용하는 청소 제품 중에서 클리너와 같은 화학 물질 제품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천연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부 세탁 세제와 비누 등은 직물을 더 자극해서 강아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5. 식물

출처 – giphy

일반적으로 식물에 의한 꽃가루 알레르기는 계절적으로 발생합니다. 식물 알레르기로 인해 강아지는 피부를 가려워하거나, 피부 발진, 재채기, 콧물, 눈물 분비 등으로 반응이 보여요. 반려견을 위해 식물을 가급적 멀리하거나,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세요.

6. 담배

출처 – giphy

요즘은 거의 실내에서 금연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가 드물기는 한데요. 보호자님들이 강아지를 넣어온 케이지 안에서 담배 냄새가 나는 경우가 가끔 있어요. 담배는 사람에게도 해롭지만, 동물의 호흡기계를 자극해서 기관지염, 천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금연을 하시는 게 좋지만, 어렵다면 강아지와 함께 있는 공간에서 담배를 피우지 마세요.

출처 – giphy

오늘은 집에서 강아지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6가지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HAPA 필터가 장착된 공기청정기도 사용해서 공기 중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