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정표현

강아지들이 어릴 때 어미가 계속해서 핥아 주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행동은 배변, 배뇨 유도와 청소의 의미도 있지만 애정 표현의 한 행동이기도 합니다. 어릴 때의 이러한 경험과 기억으로 여러분의 얼굴을 핥아주는 것입니다.
2. 배고픔

어린 강아지들은 배가 고플 때 종종 어미의 입술 주변을 핥는데요. 이는 강아지의 조상인 늑대 때부터 내려오는 본능입니다. 사냥을 하고 돌아온 어미의 입술 주위를 핥아 역류 반사를 일으켜 토사물을 먹는 행동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가 집에서 배가 고플 때 우리의 얼굴 주변을 핥음으로서 배고프다는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3. 순종과 존경의 표시

야생에서 무리지어 생활하던 야생 개들은 종종 복종과 존경의 의미로 그 무리의 리더를 핥곤 했었습니다. 따라서 그런 의미로 우리를 핥아 줄 수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 중에 강아지가 핥아줄 때 나도 강아지를 핥아주려고 하신 분 계신가요? 그럴 때 아마도 강아지가 싫어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그 의미는 강아지 입장에서 보호자에 대한 순종과 복종의 의미로 핥아주는 것인데 도리어 그 반대가 된다면 강아지들은 당황스럽고 싫을 수 있는 것이죠. 따라서 강아지가 여러분의 얼굴을 핥을 때는 그냥 얼굴만 내어주시기 바랍니다.
4. 맛을 즐긴다

단순히 여러분의 얼굴에서 나는 짠내를 좋아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또는 밥을 먹고 난 후에 입 주위의 좋은 냄새가 핥는 본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들이 얼굴을 핥는 다양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들이 얼굴을 핥으려고 한다면 좋은 의미가 많기 때문에 기꺼이 얼굴을 내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