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 추방’ 업타운 카를로스, 억울한 누명 썼던 90년대 래퍼의 근황

- Advertisement -

 

97년 데뷔한 전설의 그룹 업타운은 그야말로 혜성처럼 등장했습니다. 본토의 느낌이 물씬 나는 멜로디와 랩으로 무장한 4명은 가요계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중 ‘카를로스’ 는 잘생긴 외모에 범접할 수 없는 랩 실력을 갖춘 ‘진짜’였습니다. 멋으로는 그를 따라갈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어느 순간 사라진 그가 미국에서 생활하고 있을 줄 알았는데, 평택에서 아이 셋과 조카 둘까지 5명을 키우며 살고 있다고 하더군요. 열일 제쳐두고 그를 만나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는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딸 둘, 조카 둘, 애들 위해서 장사하고 있어요. 식구가 많으니까 돈 벌어야죠 ㅎㅎ


셋째 소식이 있더라고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맞아요. 2주 후에 출산 예정이에요.


업타운, ‘다시 만나줘’로 데뷔와 동시에 1위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립싱크가 아닌 라이브를 했잖아요. 우리 때문에 음악방송도 많이 바뀌었어요.

한국 생활, 적응이 어려웠을 법도 한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금방 적응됐어요. 당시에 버스 타고 지하철 타는 게 더 편했어요. 사람들이 알아보면 핸드폰으로 사진도 찍고 그랬어요. 한국은 선배가 있으면 인사해야 되는 문화였는데, 대기실 들어가면 옆에는 H.O.T, 제스 키스, 룰라 분들이 계셨어요. 음악방송 뒤에서 “야 똑바로 인사 안 해?”라고 해서 제가 “에이~ 와썹 형~”이러면서 편하게 인사했어요. 선배들이 그런 문화적인 차이를 이해해 주셨죠.


당시 엄청난 인기.. 에피소드도 궁금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어느 날 갑자기 팬 여섯 명이 우리 숙소에 왔어요. 그때 저는 속옷만 입고 있었는데, 무심코 문을 열었더니 “어~오빠~ 안녕” 이러는 거예요. 당황해서 빨리 스티브를 깨웠죠. “지금 팬들이 우리 주려고 요리 하고 있어”라고 스티브한테 말했어요. 팬들이 삼겹살, 김치찌개 다 해줬어요. 그래서 같이 밥 먹고 있는데 매니저가 들어와서 “지금 뭐 하는 거야!”라고 말했어요. 그래서 제가 “형 와서 밥 먹어 괜찮아”라고 말했죠. 그래서 매니저형도 다 같이 밥 먹었어요 ㅎㅎ

처음 접하는 한국 가요계 시스템..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처음에 우리 보고 절대 밖에 나가지 말라고 했어요. 그런데 저랑 스티브는 집에 못 있겠는 거죠. 그래서 매니저형한테 “형 저 잠깐 베란다에서 담배 하나 필게요”그러고 창문 열고 다 도망갔어요. 룰라 멤버 중에 로메오 있었잖아요. 그렇게 몰래 만나서 로메오랑 같이 술 마시고 그랬죠.


최고의 실력자 4명으로 이뤄진 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제가 윤미래 데려오고 나중에 스티브 데리고 왔어요. 인원 충원은 제가 다 한 거죠. 윤미래는 목소리도 좋고 스타일도 좋고, 팍스 해주면 더 잘할 것 같았어요. 스티브는 업타운에 들어오기 전에 싸울 뻔했어요. 스티브가 먼저 시비를 걸어서 싸움이 될 뻔했는데 그게 시발점이 돼서 친해진 거죠.


업타운 활동, 수익은 어땠는지 궁금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당시 돈으로 두곡 부르면 2,300만 원이었어요. 하루에 인천 세 군데, 부천 네 군데 이렇게 다녔어요. 그래서 한 달에 인당 거의 3천몇백만 원씩 받았죠. 그때는 현금으로 받았어요.


업타운 활동 이후.. 어떻게 지내셨는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미국에서 학교 갔고요. 아카데미도 다니고 해서 수간호사 자격 취득했죠. 동생 위해서 간호사를 했어요. 막냇동생이 장애가 있어서 동생 위해서 배우려고 했던 거 거예요. 나중에는 7년 동안 교도관을 했었는데, 수감된 사람이 뭘 끓여서 제 얼굴에다가 던졌어요. 그래서 화상을 입었죠. 그때 한국에 부모님 뵈러 왔는데 와이프를 만나서 미국 삶을 포기하고 한국에서 계속 살고 있어요.


여전히 오해를 받고 있다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한국에서는 당시 검사가 음성이 나왔고,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으세요. 소변,피,머리카락 했는데, 음성으로 나왔어요. 모든 검사에서 음성,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억울하게 그냥 강제 추방 당했죠.

한국에서의 활동.. 어떤 기억인지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너무 좋았어요. 딸들이 TV 보면서 “어! 아빠 나왔다”,”멋있다”라고 해주면 너무 좋아요.

무대가 그립지는 않은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맨날 생각하죠. 만약에 기회가 있다면 제 뉴 스타일을 좀 보여주고 싶어요.

영상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찾아주시고, 기억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만약 저희 가게 ‘오션플로어’ 오시면 저를 만날 수 있어요.

“만약에 기회가 있다면

제 뉴 스타일을 좀 보여주고 싶어요.”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