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반올림” 여주인공, 3번의 데뷔 실패 후 근황

- Advertisement -

걸그룹, 여배우, 화려하게만 보이지만 쉽지 않은 길이죠. 성공하는 이는 같은 꿈을 꾸는 사람들 100명 중에 1명 정도 일겁니다. ‘반올림’ 주시은으로 출연하여 초등학생 때부터 연예계의 길을 걸어온 정성미에게도 현실의 벽은 너무 높았습니다. 지금은 연예계의 꿈을 내려놓고 다른 길을 걷고 있지만 그녀의 마음은 한결 편해보였습니다.

인기작에서 첫 주연, 계기가 궁금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6학년 때 박신혜 언니랑 같이 기획사 드림팩토리에서 연기를 처음 시작했어요. 제가 그 드라마를 하기 전에 이승환 ‘심장병’ 뮤직비디오에 출연을 했었어요. 그걸로 ‘반올림’ 데뷔를 했는데 그 뮤직비디오의 이미지를 감독님이 되게 좋게 봐주셨더라고요.

배우로서 탄탄하게 성장중이었는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가수가 하고 싶어 다시 가수 연습생으로 돌아갔죠. 근데 데뷔가 여러번 엎어졌어요. 꿈을 찾아갔으니 버티는게 답이겠더라고요. 처음에 있던 회사에서는 데뷔도 못하고 투자했던 돈을 내놓으라는 경우도 있었어요.

걸그룹 에잇폴리로 데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때 데뷔도 잘 했고 방송도 잘 했지만 그게 다가 아니더라고요. 그것도 회사 내부 사정으로 해체했어요. 회사에 계약 풀어달라고 소송하면서 또 다른 그룹 준비를 했죠. 근데 방송 일주일 전에 소속사가 항소를 했는지 방송을 못하게 되었죠.

데뷔 이후의 이야기도 궁금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몸이 힘들고 입 안이 다 헐고 잠도 못 잤는데 너무 좋았어요. 근데 바쁘다고 다 잘 되는 건 아니더라고요. 회사 사정으로 또 흔들리기 시작하니까 저도 자연스럽게 나오게 됐는데 안 놔주셨어요.

활동 없이 유지된 계약 기간…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러고 나서 단순 포장하는 알바도 했어요. 사람들이랑 마주치기가 싫은 거에요. 일반 회사에 들어가서 처음 월급 받았을 때 얼마 안되는 돈이었는데도 너무 뿌듯했어요. 바이럴 마케팅하는 회사였는데 거기서 힘들었던 건 연예계 활동하는 사람들을 보고 마케팅을 하는 거였죠. 1년정도 일하고 나니까 다른 것도 해볼 수 있겠다는 용기도 생겼어요.

요즘에는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요즘엔 필라테스 강사를 하고 있어요. 무릎 인대가 찢어져서 우연찮게 하게 됐는데 이건 딱 내 직업이라고 느껴졌어요. 몸이 건강해져서 가시는 분들 보면 되게 뿌듯하더라고요.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지금은 안정돼 보여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저는 인생 중에 지금이 제일 행복해요. 저랑 잘 맞는 직업을 찾고 나니까 과거에 대한 건 좋은 기억만 남아있더라고요. 6학년 때부터 한 일을 놓는게 그 당시에는 인생을 실패한 것처럼 느껴졌어요. 사실 저는 저보다도 주변 시선들 때문에 그걸 더 못 놨던 것 같아요.

영상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잘 견디고 잘 이겨내면 행복해지는 때가 오더라고요. 건강하셨으면 좋겠고 저처럼 모두가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랑 잘 맞는 직업을 찾고 나니까
과거에 대한 건 좋은 기억만 남아있더라고요.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