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미인에서 문자와” 슈스케5 임순영, 부정교합 양악수술 근황

- Advertisement -

천금 같은 음색을 자랑하던 ‘슈퍼스타K 시즌5의 임순영. 그의 노래 실력도 기억나지만, 박재정의 우승이 확정되는 순간, 박재정보다 많이 울며 축하해주던 모습도 뇌리에 선명한데요. 최근 아들도 태어나고, 좋은 소식이 많았던 그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요즘은 어떻게 지내고 계세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요즘에 진짜 그냥 애 봐요 ㅎ 지금 딱 전역하고 얼마 안 돼서 애기랑 한창 좀 재밌게 놀고 있는 (상황입니다)

‘슈스케5’,버클리 음대 출신 참가자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포장을 잘 해주셨던 것 같아요. (버클리 출신 중) 지원했던 애들 중에서 저만 뽑혔대요. 그런 타이틀이 좀 너무 부끄러운 거죠. ‘버클리 음대’ 이렇게 하는데.. 그때 (음악을 할 수 없었던) 사연 같은 것들이 나왔던 게 있으니까 (방송 당시) 밖에 나가거나 그러면 중년의 남성분이 이렇게 오셔가지고 “어휴~” 갑자기 손을 이렇게 잡으세요. “방송 봤는데 우리 아들 같아서..” 이렇게 응원해 주시는 게 되게 많았어요.

방송에서 많이 우셨던..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평소에 피도 눈물도 없기로 유명한데 그때는 진짜 좀 다 걸고 나간 상태였어요. 버클리 다니다가 나가는 과정도 쉽지가 않았었고 모든 걸 다 걸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상황이었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매 순간순간 미션을 하고 할 때마다 목숨을 건 상태였거든요. 거기다가 그때 제작인이 매번 저를 탈락시키고 붙이고 탈락시키고 붙이고 이걸 한 거예요.

저는 진짜 탈락된 거라고 생각하니까 “진짜 하.. 끝났구나” 그런 마음으로 울고 있으면 다음에 또 갑자기 붙이고 ㅎ 미션 하러 가면은 “오~ 순영이 오늘도 기대할게~” 오늘도 울 거라고 생각하고 “오늘 진짜 안 울어요” 여지없이 막 울면서 나오고 ㅎ TOP 10은 절대로 안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딱 봐도 내가 제일 못생겼고 제일 뚱뚱하고 약간 이런 거.. 제일 나이 많고 이러니까 “이거는 답이 없겠다”

‘외모’아닌‘꿈’을 쫓으라는 명언…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자료화면) “외모지상주의로 얼룩진 이 사회에서 거둔 아름다운 승리라고 생각하고요. 여러분 예쁘고 잘생긴 외모 쫓지 마시고 꿈을 쫓아가십시오. 감사합니다”
그때 당시 외모에 대한 얘기가 많았었다고 저도 전달받아서 듣고 했는데 사실.. 그때 영상 보면 제가 봐도 부정교합이 너무 심하고 그래서 그 당시에는 그런 면에서 제가 좀 불이익을 보고 있다고 스스로 되게 그런 피해의식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 얘기를 괜히 마지막에 해서.. ㅎ 제가 양악 수술을 했으니까 ㅎㅎㅎㅎㅎ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정말 저는 할 생각이 1도 없었거든요. 그래서 진짜 그때 저 탈락하고 딱 대기실 내려오자마자 ‘슈스케’ 피디님이 “순영아 너 진짜 양악 안 할 거냐?” “저는 생각 없습니다” “생각 바뀌면 전화해라. 명함 진짜 많이 받아놨다” (생방 끝나고) 핸드폰 받자마자 켰는데 문자 와 있었던 게 ‘렛미인’이었어요. 

치료의 목적이었다고 생각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저는 완전 치료 목적이었고 그래서 보시면 이렇게 별로 티 나게 드라마틱하게 달라지지도 않았어요 사실ㅎ 저는 아직도 좀 어색해서 거울 잘 안 보는데.. 왜냐면 한 30년 산 얼굴이 있으니까..

어떤 불편한 점이 있었는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저는 게다가 그냥 이렇게 나온 게 아니라 나온 상태에서 좀 틀어졌어요. 항상 턱 관절에 무리가 가는 상태여서 1년에 한 두 세 번은 디스크가 심하게 와요. 그러면 한 2주 정도는 진짜 입 잘 못 벌리고 면 먹을 땐 그냥 거의 안 씹고 삼키거나 바로 끝까지 넣거나 이런 식이었고 자동적으로 약간 음식을 어금니로 가져간다거나.. 그런 게 좀 있었고

그러다가 이제 ‘슈스케’ 끝나고 이렇게 저렇게 노래를 좀 하고 다녔었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무리가 왔던 것 같아요. 한 번 진짜 심하게 디스크가 왔어요. 한 달을 기다렸는데 입이 안 벌어져서 “계속해서 이건 문제가 되니까 수술을 고려하는 게 좋다” 이렇게 말씀하셔서 수술을 하게 됐어요.

우승자 박재정과 특별한 인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재정이랑 저랑 각별할 수밖에 없었던 게 재정이가 뉴욕 예선으로 온 친구고 저는 버클리에 왔잖아요. 그래서 자꾸 말 걸고 이렇게 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 콩국수 먹으러 가서 같이 먹고 이런 저런 얘기하고 TOP 10 될 때까지 계속 그런 가깝게 지냈어요. 방송에는 그게 잘 안 나왔는데..

슈스케’ 이후의 활동과 음악적으로의 변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2018년 3월에 수술했고 그 해 10월에 제가 결혼을 했거든요. 여러 가지가 겹쳐서.. 제 스스로가 느끼기에 자신 있게 얘기할 수 있는 건 당연히 그 때보다 훨씬 잘 부르고요. 저도 많이 좀 내공이 내면적으로 좀 많이 다져졌다.

활동 계획도 궁금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음악은 계속 하고 있었고 사실 전역하고 제일 하고 싶었던 게 버스킹 좀 다니려고 진짜로 다 준비 해놨거든요. 날만 좀 풀려라 지금 기다리고 있고 드라마 OST 같은 거 좀 해보고 싶어요. 많은 분들한테 들려드릴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노래도 좋은데 ‘머니게임’, ‘피의게임’ 이런 것도 있고 ‘저거 나도 나가고 싶다’ 육아에서도 좀 해방 되고 ㅎㅎㅎ

영상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슈스케’ 당시에 받았던 많은 사랑과 관심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고 기억을 많이 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음악 많이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할 테니까 많이 기억 해주시고 응원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 예쁘고 잘생긴 외모 쫓지 마시고 꿈을 쫓아가십시오.”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