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출연 후 수많은 악플로 힘들었던 개그우먼의 놀라운 근황

- Advertisement -

‘무한도전’에서 당찬 신입 리포터로 등장해 대중에 눈도장을 받은 개그우먼. 맹승지는 2013년, 그야말로 혜성처럼 나타난 신인이었습니다.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휩쓸며 라이징스타로 떠올랐고, 그 해 MBC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합니다. ‘진짜사나이’에 합류하면서 활약했지만, 특정 장면으로 악플 세례를 받았고, 그 후 점차 활발했던 방송 활동을 멈추게 된 것입니다. TV에서는 좀처럼 보이지 않았지만, 맹승지는 오히려 행복했다고 합니다. 연극배우로서 자신이 좋아하는 무대에 서고, 가치를 인정받은 덕입니다. 다시, 맹승지를 만나 근황을 물었습니다.

근황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원래는 공연을 계속 했어요. 2018, 2019, 2020, 2021.. 공연을 대학로에서 계속했어요. 그래서 대학로에서 행복하게 잘 살아왔어요ㅎㅎ 유튜브나 틱톡도 열심히 하고 있고, 광고도 하고 있어요.

‘맹승지’라는 이름, ‘무한도전’으로 처음 알게 됐었던…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택이: 저는 개인적으로 존박님 인터뷰가 명장면이었어요ㅎㅎ

승지: ‘존박, 피박’ 이거 말씀하시는 거죠ㅎㅎ 그때가 데뷔한 지 1~2개월 됐을 때였거든요. 유재석 선배님의 경우 항상, 매번 “너무 잘했어, 너무 최고야, 너무 재밌어, 너는 너무 잘 될 거야” 이런 말을 해주셨어요. 한 1~2년 전에 누가 저~ 멀리서 “승지야!” 이러는 거예요. 딱 봤는데 유재석 선배님이에요. 후광이 비추면서ㅎㅎ “선배님 안녕하십니까~!” 했는데 제가 20년 후배인데 먼저 오셔서 저 멀리서 인사해주신 자체가 너무 감동이었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준이: 그 당시는 네이버에 실시간 검색어가 있었는데 며칠 동안 1위를 계속 하셨잖아요.

택이: 이름이 ‘맹.승.지’라서 더 기억에 잘 남았던 것 같아요.

승지: 원래 본명은 김예슬 이에요. 그래서 ‘맹’씨인 분들이 자꾸만 반갑다고 하세요ㅎㅎㅎ 데뷔하고 나서 2개월까지 김예슬 로 활동했는데 저희 엄마가 작명소에서 이름을 받아오셨어요. 그런데 이름이 다 너무 이상했어요. 다 맹씨였는데 ‘맹소태’, ‘맹두시’, ‘맹작시’ 이런 거 있잖아요. 진짜 너무 이상한 이름들인 거예요. 그 중에서 제일 평범했던 이름이 ‘맹승지’여서 골랐어요.

‘무한도전’ 이후, ‘진짜사나이’ 합류… 당시 가장 핫한 예능이었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연예인들이 나가는 프로그램에 내가 나가네, 되게 신기하네’ 이랬죠. 연예인이 된 지 몇 개월 안 됐으니까 연예인을 보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그런데 ‘진짜사나이’ 이후, 비난과 악플이 많이 보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첫날이었는데 팔굽혀펴기를 하라고 하셨어요. 마녀소대장님이 “너 20번 해” 했는데 20번을 제가 시도해봐도 항상 1번에서 무너지더라고요. 그러면은 나 때문에 이 모든 사람들이 너무 힘든데 다 고생을 해야 되니까… 내가 이걸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헬스 트레이너 선생님이 ‘여자들은 무릎 꿇고 하면 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거든요. 그게 기억나서 “무릎 꿇고 하겠습니다. 여자는 이렇게 하는 겁니다.” 이렇게 말했는데 “나는 여자니까 너네가 대우해 줘” 이런 방향으로 비춰졌던 것 같아요. 저는 그때 진짜 깜짝 놀랐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처음으로 악플을 진짜 몇 만 개를 보니까 너무 쇼킹한 거예요. 너무 불행했어요. 한 3~4년은 사람을 잘 못 만났어요. 누군갈 만나면 ‘이 사람도 날 싫어하겠지’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공연하는데 마지막에 관객 분들과 악수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원래는 관객분들이 ‘아~’하면서 받아주는데 제가 ‘진짜 사나이’ 방송 나가고 이렇게 내밀었는데 스윽 피하는 거예요. 제가 공연을 19살 때부터 했는데 그런 관객은 한 번도 못 봤거든요. ‘이제 모든 사람이 날 싫어하는구나. 날 되게 싸가지 없고 못된 애로 보는구나. 나 그런 사람 아닌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때 당시 만나던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엄마한테 여자친구가 개그우먼 맹승지라고 말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어떡해, 날 엄청 싫어하실 텐데..” 이렇게 걱정했어요. ‘나 그렇게 나쁜 애 아닌데..’ 이거를 막 사람들한테 말하고 싶었어요. 그런 것들이 몇 년 동안 이어지니까… 지금은 그래도 많이 이제 알아주시니까. 괜찮은 거 같아요. 걱정을 너무 많이 하면서 살았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실제로는 마녀소대장님이랑 친하게 잘 지내요. 최근까지도 둘이 데이트도 하고. 지금 제가 사는 일산으로 이사오셔서 제가 투어시켜드리기로 했어요. 공연 때 항상 매번 찾아와주시고, 저랑 데이트도 하고ㅎㅎ

앞으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으신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무대에서 연기하는 게 제가 태어나서 해본 일 중에 제일 재밌는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유튜브로 웹드라마 채널을 1개 오픈할 예정이고요. 올해나 내년에 넷플리스에서 드라마를 찍고 싶어요ㅎㅎ 제 다음 스탭은 이제 연기자로서 더 발전해서 사람들에게 더 좋은 에너지, 좋은 모습 보여드려야 겠다. 생각해요. 그러려면 열심히 살아야겠죠ㅎㅎ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맹승지 인스타그램

근황올림픽 맹승지 편 재밌게 보셨나요? 여러분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안녕히 계세요ㅎㅎ

이제 연기자로서 더 발전해서 사람들에게 더 좋은 에너지, 좋은 모습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해요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