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화설 때문에 힘들었죠” 1억 4000만원 벌던 초등학생 가수 근황

- Advertisement -

‘량현량하’를 기억하시나요? 초등학생 앳된 얼굴에 다른 사람들 안무까지 완벽하게 따라할 뿐 아니라 비보잉을 하던 쌍둥이 아이들.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해서 춤과 랩을 선보이며 대중들을 놀라게 하다가 돌연 잠적해서 불화설도 돌았었는데요. 이젠 벌써 35살 성숙한 성인이 되어 마케팅 팀장, 고깃집 사장 일을 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량하를 만났습니다.

량현량하 시절,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 전에 GD하고 다른 친구들이 “꼬마룰라”라는 걸 했었는데, 가수들이 “그 정도 컨셉이겠지” 하고 기대가 없었어요. 근데 저희가 안무를 가수들이랑 똑같이 추니까 놀라다가 비보이 댄스를 하니까 유승준 형이 기립 박수를 치는 거에요. 그렇게 방송을 했는데 리허설에서 좋은 반응 있었던 것처럼 대중 분들한테도 반응이 일어나가지고 확 뜬거죠.

인기를 실감케 하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고속 터미널이나 어디를 가면 전광판이 많잖아요. 거기에 저희가 거의 다 나왔던 거에요. CF를 몇개를 찍었는지 세어봤더니 CF만 10개를 넘게 찍었더라고요. 그래서 CF만으로도 10억 정도 번 거 같습니다.

활동 당시를 회상해 보자면…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제일 친하게 지낸 분들은 애즈원 누나들도 있고, 클론 형들, 구준엽 형 하고는 방송국 안에서 소리지르면서 킥보드 태우고 막 다녔어요.ㅎㅎ

데뷔하게 된 계기도 궁금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저희가 부산에서 춤으로 많이 알려져가지고 SM에서 연락이 먼저 왔었어요. 근데 계약 조건이 안 좋아서 거절했죠. JYP에 캐스팅 된 거는 박진영이 저희가 뉴스에 잠깐 나왔을 때 인터뷰한 걸 보고 매니저 분을 보낸 거에요. 당시 진영이 형은 싸이더스 소속이었는데 나와서 회사를 만들려고 하고 있었어요. 계약 조건도 파격적이었죠. 

당시 학교 생활은 어땠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진영이 형이 학교는 무조건 보냈어요. 방송이 있거나 행사가 있으면 점심시간까지 수업을 듣다가 이동하는 차 안에서 과외 선생님을 붙여줬죠. 졸업 다 잘했어요.ㅎㅎ

활동이 유독 짧았어요…사연이 있었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타이틀 곡이 ‘춤이 뭐길래’, 후속곡이 ‘학교를 안 갔어’, 진영이 형 목표가 이렇게만 하고 활동을 접는 거였어요. 박수칠 때 떠났다가 컸을 때 다시 오자고. 외국에 그런 가수들이 있는데 그분들이 그렇게 해서 성공을 한 거에요. 대중들이 궁금해 하시다가, 불안해 하시다가, 박진영이 버렸네 얘기하시는데 그런 부분이 힘들었죠.

량현량하 활동 이후에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량현이랑 저랑 성인이 되기 시작하니까 서로 생각이 달라진 거에요. 무한도전에서 처음 ‘토토가’ 나왔을 때 1순위로 섭외가 왔었는데 량현이는 별로 하고 싶지 않아서 못했죠. 그래서 너무 어릴 때부터 같이 했으니까 우리 따로도 해보다가 나중에 같이 하자 그렇게 생각하면서 자연스럽게 활동을 중단했어요.

그 이후에는 어떤 삶을 살았는지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자꾸 둘인데, 난 얘 없으면 아무 것도 아니구나”를 성인이 되고 처음 느낀 거에요. 그게 터닝포인트가 됐죠. 처음에는 알바에 먼저 도전해봤어요. 그러다가 이제 의류사업까지 하고 사업과 관련된 사람들을 따라다니다 보니 인정해 주기 시작했죠.

그럼 요즘 근황은 어떻게 되시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웨딩 디렉터로 같이 일해보자” 그렇게 스카웃을 받았어요. 그렇게 여기서는 마케팅 기획팀장을 하면서 웨딩 디렉터도 같이 하고 있어요. 제 나이 35살에 정직원이 된 거죠. 그리고 ‘압구정 제주집’ 이라고 고깃집도 운영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저를 추억해 주시고 이렇게 많이 기억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개인으로도 방송 활동이나 솔로 활동 많이 할 테니까 기억해 주시고요, 감사합니다!

“”내가 이렇게 아무 것도 아닌 사람인가”
그게 터닝포인트가 되었어요.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