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마동석 팔씨름 스승이었다는 ‘생활의 달인’ 악력의 달인 근황

- Advertisement -

8년 전 ‘생활의 달인’에 출연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악력의 달인 백성열씨. 방송 이후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많은 스타들이 팔씨름을 도전해오곤 했습니다. 배우 마동석은 팔씨름 영화 ‘챔피언’을 위해 백성열 씨를 찾아 트레이닝을 받기도 했죠. 성열씨는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도 꾸준히 팔씨름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지금까지 한 길을 걷고 있습니다. 반가운 근황을 공개합니다.

근황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아이들 케어도 하고요. 팔씨름 체육관 운영도 하고요. 유튜브도 하면서 스트레칭 운동 요법 같은 것을 배워서 따로 낮에 하는 일도 시작했어요.

2013년, ‘생활의 달인’에 악력 달인으로 출연.. 그때를 기억하는 분들이 많아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팔씨름 한국 챔피언이신데, 김종국, 줄리엔강 같은 분들은 어느 정도 상대가 될까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절! 대! 안돼요. 저 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급 선수들을 상대하기도 많이 버거우실 거에요. 하지만 팔씨름을 조금 배우면 피지컬 좋으신 분들은 실력이 바로 올라가요. 아니면 감각이 좋거나.. 팔씨름은 ‘감각’이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마른 사람들도 감각만 잡으면 자기 체중보다 2배인 사람도 이길 수 있어요.

팔씨름 영화 ‘챔피언’에서 주인공 마동석의 스승 역할을 맡으셨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이거 분명히 마동석 형님도 볼텐데.. ㅎㅎ 손을 잡아보면 아무래도 느낌이 들잖아요. 손이 생각보다 안 크세요. 근데 뭔가 엄청 두꺼운ㅋㅋ ‘빵이 크다’라고 하거든요, 보통. 그래가지고 딱 잡았는데 딱 드는 생각이 ‘아.. 이 분은 팔씨름을 하셨던 분이구나’ 했어요. 힘을 딱 주는 걸 보면 실력을 알거든요. 영화 이후에도 계속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너무 고맙죠. 일단 제 입장에서는.. 어떻게 보면 음지 중에서도 저~ 끝에 있는 어떤 분야를 관심있고 좋아하신다는 이유로 사람들 앞으로 끄집어내서 영화로 만드신다는 거 자체가..

저희가 알만한 유명인들과 또 손을 맞잡아 보신 적이 있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추성훈 선수.. 그리고 신동엽씨도 잠깐 잡아봤고요. 의외로 세요. 추성훈 선수는 아무래도 운동을 하시던 분이라서.. 솔직히 말하자면 추성훈 선수는 뭔가 힘이 몸의 ‘중심’에 응축된 느낌이에요. 팔씨름 선수들은 팔에 모든 힘이 실리는 반면 힘들이 다 몸에 밀집된.. 그런 느낌. 그래서 팔에서는 그만큼의 힘이 잘 안나오시는 느낌이었고요. 줄리엔강 선수는 우선 길~지 않습니까. 얇지만 뭔가 짱짱~한 그런 느낌.. 대나무 같은 그런 느낌에서 팔로 짓누르는 그런 느낌이 상당히 강했고요. 신동엽님도 엄청 강했어요. 몸 자체의 밸런스도 좋으시고, 군더더기도 없고 제가 예상했던 것 보다 되게 실력이 좋은.. ‘운동 잘하시겠다’ 이런 느낌이 들더라고요.

신체조건 등을 감안했을 때, 팔씨름에서 최고가 될 수도 있을 법한 분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최홍만씨요. 지금 세계적으로 가장 핫하고 유명한 선수가 ‘레반’이라고 있는데, 키가 한 190이 되고 체중이 160~170kg 정도 돼요. 두상 자체도 좀 고릴라처럼 생겼어요. 실제로 제가 만났을 때 꼬꼬마가 돼죠. 그런데 그분 보다도 저 피지컬이 좋은 분이 최홍만씨죠. 만약 팔씨름을 좀 관심을 가지고 조금만 훈련을 하신다면 뭔가 큰 변혁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만한.

팔씨름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다면 정말 날아갈 듯 기쁘실 것 같아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누구보다 바라고 있고요. 그런 움직임도 있었어요. 옛날에 제가 19살 때 학교에서 팔씨름이 센 친구들 한테는 다른 학교에서도 도전이 옵니다 ㅎ 주변에 5개 학교에서 저를 찾아왔는데 제가 다 이겼거든요. 그래가지고 ‘이제 나는 또래에 상대가 없구나!’ 자신감이 막 거의 ‘자만’까지 되어가고 있을 때 마침 제가 운동하던 헬스장에서 전국에서 팔씨름 센 사람들 한 번 모이자.. 해서, 모임을 한 거예요. 저는 운동을 하다가 얼떨결에 참여를 했죠. 8명이 왔는데, 제가 거기서 4위를 한 거죠. 깜짝 놀랐어요. 내가 1등 할 줄 알았는데.. 왜냐면 참가자들이 다 덩치가 큰 분들이 아니었어요. 운동을 전혀 하지 않은 것 같은 분들… 다 체크남방에 뿔테안경 끼시고 ㅎ 저는 당시 막 운동하고 있었으니까 ‘아, 이거 내가 이겼다’ 했는데.. 이게 힘만으로 하는 게 아니구나…. 그래서 이걸 내가 제대로 해봐야겠다, 팔씨름이라는 것 자체가 너무 좋았어요.

끝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실비스’ 유튜브

관심 갖고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그만큼 팔씨름이 더 많이 알려지고 있는 것 같아서 보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더 좋은 모습, 재밌는 모습 많이 보여드릴테니까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