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투병을 이겨내고 춤에 도전한다는 영화 ‘장군의 아들’ 신마적 근황

- Advertisement -

183cm의 큰 키에 건장한 체구, 시원시원한 마스크에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 사극 전성시대에 김형일은 감독들이 믿고 찾는 ‘장군 전문 배우’ 였습니다. 세월이 흘러 문득 찾아온 건강 이상, 언제나 남성미 넘치던 그에겐 어울리지 않는 시련이었습니다. 장군 같은 기개로 시련을 이겨내고 다양한 도전을 하고 있는 배우 김형일 님을 만나 뵀습니다.

영화 ‘장군의 아들’ 속 신마적…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가끔 출연했던 배우들하고 일부러 개봉했던 단성사 앞에 가서 커피 마시고 그랬죠. 재미있는게 상민이는 김두한 패거리였고 현준이는 일본 팀이었잖아요. 실제로 어울릴 때도 팀이 달랐어요.

‘장군의 아들’ 에피소드도 궁금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구마적’ 했던 분은 배우가 아니라 제작부장이셨어요. 액션신은 치고 박고가 있어야 되잖아요. 그분이 찍다가 흥분이 되니까 그냥 메다꽂는 거에요. 저도 속에 화가 나가지고 나중에 구마적이 무릎 꿇는 장면에서 찼는데 감정을 실었는지 제대로 맞아서 너무 미안했었죠.

성우 출신 배우, 압도적인 목소리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처음에 성우 생활하다 가니까 욕 되게 많이 먹었죠.

수많은 사극에 출연하셨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장군 전문 배우’ 소리 들을 만큼 많이 했죠. 옆에 신인들이 타면 대사를 해야 되는데 온 신경이 타고 있는 말에만 있는 거에요. 대사가 생각이 안 난다고. 전쟁씬 찍을 때 지금은 CG로 가능한데 그때는 진짜 불화살을 쐈죠. 저 같은 경우는 말 엉덩이에 불화살이 맞아서 말이랑 같이 넘어지고 그랬어요.

의외로 코믹 연기도 일품이셨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큰 형님’이라는 코너에서 ‘오늘은 좋은날’에 출연했었죠. 어느 날 사극하고 있는데 전화가 왔어요. 그냥 본인 역할만 잘 하시면 명수가 알아서 뒤집어주고 알아서 할거라고. 하다 보니까 재미있더라고요.ㅎㅎ

방송인 김병만과의 인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지호랑 둘이 서울 올라와 가지고 연기를 배워보고 싶은데 배울 데가 없으니까 제가 우리 집에서 뭘 가르쳐도 보고 그랬어요. 촬영장 가면 대부분 매니저 친구들은 피곤하니까 자는데 병만이는 다 봐요. 개그맨 시험볼 때 우리 집에 있는 소품도 챙겨주고 대본도 정리해줬죠.

암투병으로 힘든 시절도 있었다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다행히 수술만 하고 지금은 완치 판정도 받고 그랬는데 항암치료를 받았으면 더 힘들었겠죠. 수술하러 갈 때 둘째 막 나왔을 때라 집사람 놀랄까봐 얘기도 안 했어요.

2017년 이후 작품이 없어서 궁금했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한 번도 안 쉬었었죠. 베트남이랑 합작 영화 찍다가 코로나가 터지는 바람에 오도가도 못하게 되었어요. 욕심이 생겨서 영화를 좀 해보려고 했는데 상황이 쉽지가 않네요.

요즘 근황은 어떻게 되시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 동안 제가 도전해본 게 참 많아요. 자전거 타고 실크로드 건너기, 속초에서 북한까지 수영해서 가보고 에베레스트 오르고. 요즘은 제안을 하나 받은게 ‘춤’ 관련 프로젝트에요.

영상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사회에 계신 모든 분들이 다 힘들 거에요. 백신을 맞으면 더 좋아질 테니까 조금만 더 버티시고. 버티는 게 살아남는 겁니다. 저도 열심히 할 테니까 용기 내세요!

“한동안 드라마 하면서 도전할 기회가 없었어요.
요즘은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어요.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