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8세, 조카 김신영 공황장애 고쳐줬다는 다비이모 근황

- Advertisement -

많을 다, 비 비. 근황올림픽이 1년만에 컴백하신 다비 이모님을 만났습니다. 78세 연세가 도무지 믿기지 않는 건강하신 모습이었는데요. 1집때보다 체중도 많이 감량하시고, 헤어스타일이나 패션도 훨씬 고급스러워 지셨습니다. 저희를 만나 2집 자랑도 열심이셨지만, 무엇보다 조카 김신영씨를 향한 따듯한 마음에 감동받았습니다. 공황장애를 이겨낸 장한 조카, 신영이를 늘 응원하신다는 다비이모. 역시 이모는 엄마나, 삼촌과는 또 다른 포근함을 주시는 존재 입니다.

근황이 궁금합니다. 어떻게 지내시나요?

‘근황올림픽’ youtube

눈 감고 일어나보니 스타가 됐어. 벼락스타가 되다 보니까 집에 있는 우리 최봉석씨랑 가정에 충실하지 못 했어. 그래가지고 이 모든 것을 다 접고 산에 올라가서 가정에만 충실하자 해 가지고 1년동안 내가 산 생활을 했어요. ‘주라주라’ 때 보다는 쉐입이 굉장히 지금 변했죠. 쇠꼬챙이가 됐어요ㅎ그때보다 한 8kg? 빠졌어요. 스쿼트 해야 돼~

열심히 살고 있는 조카 김신영..

‘근황올림픽’ youtube

‘근황올림픽’ youtube

우리 신영이가 사실은 그 전에 공황장애라던지 마음에 병이 있었어. 이게 내 길인 거 같아 가지고 쭉 갔어. 근데 하다보니까 ‘내가 지금 뭐하고 있는지?’ 싶어진거야. 그럴 때 직장인들은 일자리를 옮기거나 이직을 하거나 그렇잖아. 근데 우리 신영이는 이직을 할 수가 없어. 셀럽파이브, 우리 걸그룹 조카들 있잖아. 셀럽파이브를 하면서 그때서야 ‘아!!! 내가 음악을 좋아하고, 내가 작사를 하고, 이런 걸 할 줄 아는 구나. 아, 나는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구나’ 이거를 우리 신영이가 늦게 파악한 거야. 나는 신영이를 응원해. 뭐 상 받고, 유명해지고, 그런 것들이 거품일 수도 있거든. 진짜 행복하고 내가 사랑하는 게 무엇인지를 파악을 못했으니까…근데 이제 파악했어. 파악한 지 5년 밖에 안 됐어.

셀럽파이브 활동, 인생의 전환점 같아요.

‘근황올림픽’ youtube

‘근황올림픽’ youtube

병이 나아졌어~ 사실은 우리 신영이가 그렇게 밝은 애가 아니거든… 낯도 많이 가리고, 성격적으로 내성적이고, 이런 아이인데… 근데 셀럽파이브를 만나가면서 밝아지는 신영이를 보니까 나는 이거에 진짜 박수쳐 주고 싶어. 직장 갔는데 울고 싶다고 직장에서 우는 사람 있어? 없어~ 연예인도 다 직장이야. 맨날 웃는 조카가 어딨어, 집에서. 한참 말하다가 집에서 말 한마디도 안하는 조카들 있잖아. 그만큼 힘든거야.

근데 이모님은 방송활동 자체를 좋아하는 거 같은데…

‘근황올림픽’ youtube

나는 너무 좋아해. 나는 스포트라이트 받는 거 자체가 좋아. 핀조명이 제일 사랑스러워 ㅎㅎ 나한테 관심 줬으면 좋겠어. 나는 내 목적이랑 신영이 목적이랑 똑같아. 단 3분이라도 별 생각없이 그냥 웃는다, 그러면 오케이야. 만사형통이야~ 그게 우리 직업이야.

마음의 병.. 힘든 시기를 극복한 김신영

‘근황올림픽’ youtube

‘근황올림픽’ youtube

우리 신영이 꿈이 7살 때부터 코미디언이었어. 너무 한 꿈을 쫓다 보면은 꿈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이러다 보면 어느 순간 기대치에 못 미치면 사람이 힘들단 말이야. 사람들이 뭐 “방송 안 나와요? 뭐해요? 요즘 TV 안 나오던데” 이런 상황에 굴하지 않고 버텨준 거. 요즘에 ‘존버’ 가 있잖아. ‘존중하며 버티자’. 버티다보면 인생… 잘 될 수 있어.

두 번째 신곡도 젊은 조카들을 위한 곡이라고..

‘근황올림픽’ youtube

천재 신영이가 속해 있는 회사 비보(VIVO)가 있어요.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프로젝트에 내가 오프닝 가수가 된 거예요. 첫 주자거든요. 그래서 진짜 열심히 해야 돼요. 주린이들 주식 한번 오르자, 연봉 오르자, 연봉을 위해서 지하철에 오르자, 그래서 2집은 ‘오르자’!

직장인들의 공감을 사는 가사들…

‘근황올림픽’ youtube

신영이도 월급을 받는단 말이야. 연예인 삶이나 직장 조카들 삶이나 똑같이 같은 직장인이에요. 마지막에 킬링 포인트는 ‘빌딩 숲, 내 집 한번 심어보자’!

마지막으로 근황올림픽 구독자 분들에게..

‘근황올림픽’ youtube

‘김신영’ 인스타그램

나는 근황올림픽에 앞으로 나올 우리 조카들한테 이야기를 해주고 싶어. 근황올림픽에 나와서 다시 한번 인생 2막을 한번 열었으면 좋겠어. 그리고 우리 근황올림픽 조카들! 추억은 다 가슴에 있다. 어떻게 사람들이 사는지, 이 사람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어떻게 극복했는지, 이것만 보면 된다. 그리고 한 번 웃자^^ 그리고 웃으면서 ‘오르자’ 한 번 듣자~ 우리 조카들아. 오늘 잘 살았다. 오늘 고생했어~

요즘에 ‘존버’ 가 있잖아. ‘존중하며 버티자’.
버티다보면 인생 잘 될 수 있어.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