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에서 물회 먹방 레전드 찍은 ‘대한민국 3대 먹방’ 물회아저씨 근황

- Advertisement -

먹방은 유튜버들만의 전유물은 아니겠죠. 즉각적으로 군침돌게 만드는 재야의 고수들도 많습니다. 그중 ‘대한민국 3대먹방’ 중 1명이신 ‘포항 물회아저씨’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쭈업쭈업 맛깔나게 물회를 드신 후 찬밥까지 말아드시는 모습은 참… 이렇게 글로 옮겨도 침이 고일 정도 입니다. 어렵게 그 전설을 만나뵀습니다..

‘물회 아저씨’로 유명… 알고 계신가요?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건 난 몰랐어. 나는 몰랐는데 서울.. 우리.. 저기 뭐고 우리 조카 결혼식에 갔는데도 “어디서 많이 본 분..”이러는거야. 그러다가 나중에 “아! TV 나왔죠?” 하더라고. 한국인의 밥상 많이 봤다고 하대.

방송 출연은 어떻게 이뤄졌던 건지요.

‘근황올림픽’ 유튜브

‘근황올림픽’ 유튜브

‘1박 2일’ 출연을 먼저 했지. PD가 연락이 왔드라꼬. 방송을 너무 잘 봤다고. ‘한국인의 밥상’ 촬영 좀 하겠다꼬.

물회로 식사를 함께 해도 괜찮을까요?

‘근황올림픽’ 유튜브

‘근황올림픽’ 유튜브

네 같이 한번 묵어보죠. 물회는 아주 간단하다니까. 배에서 이제 배는 고프고, 빨리 배를 채워야 하니까 쉽고 아주 간단하게 회를 해가지고, 양념을 같이 넣고, 초장 넣고. 옛날에는 여기다 수돗물을 그냥 부었다고. 지금은 그나마 정수기 물 빼가지고 하는데.. 이러면 다 된거에요 물회는.

‘근황올림픽’ 유튜브

회를 좀 건져 먹고 찬밥을 한 덩어리 넣어가 먹는거야. 이 맛이 또 별미라니까. 일이 바쁘니까 배를 빨리 채우고 일을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물회를 이래 만들어서 먹고 일했어요. 반찬도 따로 필요 없고 이거 한 가지만 있으면 돼. 옛날에 우리는 어릴 때, 못 먹고 살 때 뱃일에 종사를 하면서 진짜 허기져가지고. 허기를 달래기 위해서 물회 한 그릇 묵던 그때 그 맛은 진짜.. 그런 것들이 지금은 인자 우리 대한민국의 먹거리가 됐스요.

진정한 포항 사나이, 배를 오래 타셨다고..

‘근황올림픽’ 유튜브

초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배 타가지고.. 근데 뱃생활을 빨리 마쳤어요. 45세 돼 가지고. 배 타서 말단 선원으로 밥 만들고 밥 해주고 하는 ‘화장’부터 시작해가 그 다음에 인자 갑판장이라꼬 선장 밑에 있다가, 그 다음에 선장하다가… 그래가 조금씩 조금씩 벌어가지고 내 배를 사고. 배가 한 2대, 3대 되니까 나는 이제 관리한다꼬 한 47살인가? 나는 이제 배를 안 탔지.

‘과메기 전도사’로 불리시는데…

‘근황올림픽’ 유튜브

옛날에 배 탈때… 꽁치 배 오래 탔으요. 잡은 고기들을 나눠서 집에 가져가 반찬 하려고 가지고 오믄 그걸 한꺼번에 다 못 먹으니까 먹다가 뼈 발라서 이래이래 나눠놓는교. 그걸 놓아 놔두면 며칠 지나가 꼬들꼬들한 걸 찢어가지고 고추장 찍어 묵고. 그게 참 맛이 있는기라, 그게. 딸네 집에도 좀 보내고, 아들네 집에도 좀 보내고. 이래서 처음에는 나눠 먹고 그러니까 사람들이 보답으로 과일도 사다가 보내고, 돈도 용돈 하시라 하면서 돈도 좀 이래 보내고. 그러다가 이게 인자 나중에는 업이 된 거지. 지금 우리 과메기는 대한민국 먹거리가 되었어요.

‘물회 아저씨’에 열광하는 젊은 이들에게..

‘근황올림픽’ 유튜브

남들이 나를 기억해 준다는거 그게 진짜 고맙고, 자기가 열심히 하면서 남한테 거짓 안 하고 살면은 나중에는 다 살아 가는 길이 생긴다고 난 생각해요.

허기를 달래기 위해서 물회 한 그릇 묵던 그 때 그 맛은 진짜 잊을 수가 없어요.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