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48’ 안예원 아버지, 톱모델·배우 활동하다 돌연 잠적했던 사연

- Advertisement -

키 186cm 축구선수에서 시작해서 모델, 배우, 가수까지. 이제는 ‘프로듀스48’에 출연한 안예원의 아버지인 안계범에게는 잃어버린 10년이 있습니다. 운전 중 갑작스럽게 뇌를 다쳐 10년간 투병생활을 했던 것인데요. 식물인간이 되어 대소변도 못 가리고 눈만 뜨고 있었다고 합니다.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을 산 그와 그간 있었던 일과 근황에 대해 대화를 나눴습니다.

배우로서의 임팩트가 강렬하셨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일본인 역 아니면 동네 양아치, 정말 말 안 듣는 동네 삼촌, 사고뭉치…그런 역을 많이 했거든요. 영화 ‘2009 로스트 메모리즈’ 같은 경우는 일본 총독으로 나왔는데 대사가 하나도 없었는데도 등장하는 그 장면만으로 사람들이 어마무시한 대사를 한 줄 알아요. 근데 성격에는 그게 안 맞고 오히려 동네 양아치 역이 되게 편해요.

축구선수, 패션 모델로도 활약하셨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원래 축구선수였고 주택은행에서 뛰다가 국민은행과 합병이 됐어요. 그러면 선수들이 지점으로 다 발령이 나요. 퇴사를 결정하고 나왔는데 주변에서 모델을 하라고 하는 거에요. 그래서 디자이너 선생님들을 찾아갔어요. 1998 ~ 2000년도에 ‘올해의 모델’ 상도 받았죠.

모델에서 자연스럽게 배우로…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배우 이종원씨가 처음에 ‘서세원쇼’ 예능 방송에 저를 데뷔시켜주고 ‘가족오락관’ ‘도전 1000곡’ 등 출연을 했어요.

활발했던 활동…갑자기 사라진 느낌이에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한 10년 동안을 뇌를 다쳐서 잠적했었죠. 말도 못 하고, 걷지도 못 하고, 대소변도 못 가리고, 식물인간처럼 있었는데 저는 기억이 없어요. 병원에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해서 20시간을 넘게 무당집에 가서 굿을 했어요. 그 다음 날 움직이기 시작해서 퇴원할 수 있었죠. 그 뒤로 2~3년 동안은 단기기억상실증 때문에 고생했어요.

가족 분들이 마음 고생 많이 하셨겠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와이프가 정말 고생 많이 했죠. 그래서 맨 처음 음반 낼 때 1집에 ‘천 가지’ 라고 와이프를 위한 헌정곡을 썼어요. ‘특급 사랑’이라고 딸을 위한 곡도 냈죠.

현재는 괜찮아진 상황인가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건강이 돌아올 때쯤 음반을 내야겠다고 생각했죠. 와이프는 제가 하고 싶은 걸 다 하라고 해요. 어떻게 보면 보너스 인생이잖아요.

딸이 ‘프로듀스 48’에 출연했던 안예원이라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경험 삼아서 한번 나가보라고 했는데 알아서 쭉쭉쭉 가긴 가더라고요.ㅎㅎ

근황이 궁금합니다. 어떻게 지내시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코로나 때문에 작년부터 활동도 못하고 놀고 있죠. 3집 준비를 다 해놓고 음원 발매도 못하고 때가 되면 다시 음원을 내려고요. 유튜브에는 올라와 있습니다.

영상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나만 어려운 거 아니고 다 어렵습니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믿습니다. 여러분 건강하시고, 사랑합니다!

“기적적으로 건강을 찾은 지금의 삶,
‘보너스 인생’이라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