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내 인생 최대 금전운을 얼마일까?” 나의 잠재된 부의 능력을 알고 싶다면?

- Advertisement -

<김작가 시리즈>
PART 1. 재테크
PART 2. 자기계발
PART 3. 동기부여

Q. 일이 안 풀리거나 힘든 시간이 지속될 때 이를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가?

첫 번째는 본인과 일하는 터가 안 맞는 경우가 있어요. 지금 살고 있는 집, 사무실, 가게와 나의 기운이 잘 맞는지 우선 봐야 해요. 지금 머물고 있는 공간과 본인이 상극이라 일이 잘 안 풀릴 수도 있어요. 그런데 잘 안 맞는다고 해서 당장 이사를 갈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인테리어 풍수라고 해서 실내 구조를 바꿔주는 방법이 있어요. 청소를 하거나 침실을 바꿔보거나 침대 위치를 바꿔보는 행동을 해보세요. 같은 터 안에서도 명당이 있고 흉터가 있거든요.

두 번째는 인연을 바꾸는 거예요. 악연 때문에 일이 안 풀릴 수도 있는데 안 좋은 인연을 끊고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거예요. 세 번째는 외모를 바꾸는 거예요. 우울증에 걸린 남자가 복근을 가지면 우울증이 회복된다는 말이 있어요. 복근을 갖는 그 힘든 과정을 이겨낸 거고 또 복근이 생기면 자신감도 생기잖아요. 이렇게 운동이나 성형수술, 화장, 패션 등으로 외형이나 외모를 바꾸면 자신감이 생기고 에너지의 파장이 좋아져요.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나를 인지하는 게 더 좋아져서 귀인을 끌어당길 수도 있어요.

네 번째는 새로운 도전을 하는 거예요. 우리의 영혼은 하나의 삶을 산 것이 아니라 수백수천 가지의 삶을 살아서 저장이 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그 저장된 기억을 깨우면 새로운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어요. 그런데 영혼에 저장된 삶의 기억이나 경험을 깨우기 위해서는 도전하지 않으면 깨울 수가 없어요. 그래서 내 삶을 바꾸고 싶다면 지금 이 순간 전혀 다른 분야에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하나의 팁이라고 생각해요.

Q. 운을 나쁘게 만드는 알고리즘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출처 – ‘김작가TV’ 유튜브

운을 나쁘게 하는 것 몇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첫 번째가 원한이에요. 누군가에게 원한을 만들어 놓은 것은 내 앞의 인생에 지뢰를 심어 놓은 것과 같아요. 사람 한 명을 잘 되게 하는 건 어렵지만 한 사람을 무너뜨리는 건 쉽게 할 수 있어요. 그 사람이 아무리 높은 위치에 있고 아무리 노력의 탑을 쌓아 놨어도 한 명의 원한으로 인해서 끌어 내려지는 경우를 많이 보죠. 그래서 절대 원한을 만들면 안 돼요.

출처 – ‘김작가TV’ 유튜브

원한을 만들지 않는 5가지 방법이 있어요. 첫 번째는 “이런 말 해도 될까?” 생각했을 때 하지 마세요. 두 번째, 뒤에서 남 얘기를 웬만하면 하지 마세요. 굳이 하시면 좋은 얘기만 하세요. 세 번째, 누군가와 멀어지려고 할 때 그 사람이 눈치채지 못하게 멀어지세요. 네 번째, 그 누구도 무시해서 되는 사람은 없어요. 다섯 번째, 상대방이 손해를 봤다는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하셔야 해요.


우리의 운을 꼬아버리는 두 번째는 분노예요. 우리가 욱하고 화나서 일을 한 번에 그르쳐 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분노는 브레이크 없이 엑셀을 밟고 달리는 거라고 생각하면 돼요. 분노의 감정을 느낀다면 그 순간을 피하거나 벗어나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세 번째는 함부로 인연을 맺는 거예요. 함부로 인연을 맺다가 잘 못된 인연으로 운이 꼬여버릴 수도 있어요.

Q. 노력으로 불운을 극복할 수 있는가?

단순하게 답변을 하면 노력으로는 불운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불운을 극복하려고 하시는 것은 큰 파도에 맞서는 것 밖에 안돼요. 실질적으로 불운을 극복하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애초에 피하거나 최소화하는 게 상책이라고 생각합니다.

Q.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4가지 방법은?

저는 기본적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든다는 말에 반대합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것은 굉장히 어렵고 이를 위해서는 4가지가 있어야 하는데 이 4가지 중 하나만 빠져도 위기는 그냥 위기예요. 첫 번째는 내가 위기라는 것을 인정할 수 있는 용기예요. 두 번째는 어떻게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생각할 수 있는 판단으로 이 판단에는 지혜가 있어야 해요. 세 번째는 실행 이예요. 단호하게 실행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은 실행까지 했을 때 그걸 받쳐줄 수 있는 운이 있어야 해요. 위기의 상황에서 이 네 가지가 모두 충족돼야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습니다.

Q. 인생에서 최대로 벌 수 있는 돈이 얼마인지 알 수 있는가?

기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준점이 있어야 거기까지 가려고 노력을 하는데 너무 터무니없는 수치가 되면 삶에 어떤 회의감을 느끼기 때문에 제가 생각한 기준점은 35세까지 해 중에 가장 돈을 많이 벌었던 해를 생각해 보는 거예요. 그리고 그 금액에 10배를 해서 나온 금액이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 1년에 가장 많이 벌 수 있는 수치라고 기준을 내려요. 기준점을 잡는 것이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내 그릇 이상의 돈을 벌면 그만큼 다른 운의 균형이 깨져 버리기 때문에 나의 운이나 돈 그릇의 최대치를 알아야 해요. 그리고 10배 보다 적은 금액도 충분하다면 그 정도를 기준점으로 잡고 가족이나 다른 인간관계, 건강 등 나머지 부분에 에너지와 시간을 쏟는 것도 좋아요.

Q. 자수성가하는 사람들은 타고난 걸까?

어느 정도의 수준까지는 자수성가가 노력으로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정주영 회장님이나 이병철 회장님 같은 재벌은 에너지 자체가 타고나야 한다고 생각해요. 우리의 삼라만상은 창조, 유지, 파괴 이렇게 3가지의 에너지로 가는데 자수성가해서 재벌이 된 사람은 창조의 에너지를 타고났다고 볼 수 있죠. 반대로 파괴의 에너지를 타고난다면 재벌 2세, 3세로 태어났다고 해도 부가 몰락할 수도 있어요.

Q. 운의 알고리즘 법칙 6가지는?

첫 번째, 운 총량의 법칙이에요. 운을 금전, 건강, 인간관계, 가족, 명예로 나눈다고 했을 때 이 다섯 가지의 합이 100이라고 보면 돼요. 가장 좋은 건 20으로 골고루 나눠 갖는 것인데 만약 금전이 90이고 건강이 10이라면 그 사람은 돈은 많지만 병원에서 쓸쓸히 여생을 맞이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하나가 너무 월등히 높으면 다른 쪽은 구멍이 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입니다.

두 번째는 비교 불가의 법칙이에요. 요즘 사람들이 불행하다고 많이 느끼는 포인트가 다른 사람과 비교할 때예요. 특히 SNS가 불행을 더 크게 만들고 있어요. 그런데 지구상에 있는 모든 생명체 중에 비교를 하는 존재는 인간뿐이에요. 그게 어떻게 보면 우리가 갖고 있는 가장 큰 저주라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회귀 불가의 법칙입니다. 운명학에서는 흐르는 시냇물에 두 번 발을 담글 수 없다는 말이 있어요. 시냇물이 지금 이 순간 발 담근 시냇물과 그 뒤로 오는 시냇물은 달라서 우리가 흘러가는 시간을 거꾸로 돌릴 수는 없어요. 많은 사람들이 과거에 집착하고 미련을 두고 있기 때문에 불행하고 힘들기도 해요. 그리고 회귀 불가의 법칙에서 현재가 지나가면 다시 돌이킬 수 없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지금 이 순간 행복한 것이 가장 중요하고 내가 잘 될 운명으로 가고 있는 것이 두 번째로 중요해요. 시간이 과거, 현재, 미래와 같은 선형적인 흐름이라고 한다면 과거에는 0, 현재에 50, 미래에 50 이런 식으로 에너지를 배분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번째는 임계점의 법칙입니다. 물이 99도까지는 끓지 않다가 100도가 됐을 때 끓는 것처럼 화학적 변화가 일어나는 지점을 임계점이라고 하는데 우리의 인생에도 임계점이 있어요. 내가 이렇게 노력하는데 왜 결과가 안 날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 10도, 20도 점점 끓고 있는 거예요. 그러다가 100도가 되면 성과를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지금 당장 잘 안된다고 해서 조급해 할 필요가 없고 임계점이 오면 결과물을 볼 수 있는 겁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잘 될 운명으로 방향을 갖고 임계점으로 향하고 있어야 해요.

출처 – ‘김작가TV’ 유튜브

다섯 번째는 습의 법칙인데, 습이라는 것은 습관보다도 더 무서운 것이에요. 무의식이나 전생이라는 개념이 있다면 전생부터 끌고 온 이 사람의 영혼에 새겨진 데이터 값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습은 수행을 한다고 생각하고 끊어 내야 돼요. 단호한 결단이 없으면 벗어나기 쉽지 않습니다. 여섯 번째는 상극 회피의 법칙입니다. 상극인 경우를 피하려고 하지 마세요. 그냥 피하는 게 상책입니다. 간혹 어떤 사람을 바꿔서 내 사람으로 만들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것은 기적이라고 생각해요. 그 기적을 위해서 내 인생과 운을 배팅하는 것은 너무 위험하다고 봐요.

Q. 운명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출처 – ‘김작가TV’ 유튜브

운명은 바꿀 수 있는 것과 바꿀 수 없는 것 두 가지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운명을 바꿀 수 있는지 없는지 판단은 지혜로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것을 받아들이는 태도는 4가지로 볼 수 있는데 바꿀 수 없는 것을 바꾸려고 하는 것을 어리석음이라고 해요.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지 않는 것은 나태함이라고 말합니다. 바꿀 수 없는 것을 그냥 받아들이는 것을 평온함이라고 하고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는 것은 용기라고 해요.

출처 – ‘김작가TV’ 유튜브

지금 바꿀 수 없는 상황이 찾아왔는데 이를 바꾸려고 하면 어리석은 거예요. 이 전체적인 운명을 받아들이면 평온함이 찾아오고 그 지점에서 이 순간 바꿀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서 바꾸려고 한다면 용기가 되는 거죠. 이것이 잘 될 운명으로 가게 해주는 공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