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얼굴, 운전할 때만 거칠게 돌변하는 심리의 원인

- Advertisement -

차 안의 공간은 인터넷 공간처럼 익명성을 갖습니다. 

오늘은 운전할 때만 난폭해지는 사람의 심리에 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구독자님 사연을 통해 그 심리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닥터프렌즈’ 유튜브

정신과 의사로서 100% 정답은 아니지만 차 안은 일종의 인터넷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거 같아요악플 쓰는 분들이 따지고 보면 평범한 직장인학생이고 평상시에 욕을 하고 다니는 사람들이 아니잖아요어떻게 보면 이 차 공간이 익명성을 좀 보장하는 공간인 거죠물론 실루엣은 보이겠지만 나에게 차량 번호와 차만 있고 쓱 지나가면 다시 안 볼 사람이니까 인터넷 공간과 마찬가지인 거죠그래서 어떻게 보면 차 안이 익명성이 보장된 공간이어서 평상시에 안 했던 모습들억눌렀던 감정들을 푸는 공간인 거 같아요.

[+] 그럼 이런 경우 문제가 있는건가?

약간 욕하고 경적소리 울리는 정도면 그런가보다’ 하는데욕하고 경적 울리는 정도가 아니라 보행자한테도 늦게 간다고 뭐라고 하는 이런 경우는 어떤 억눌러진 부분이 많으신 거 같아요일단은 지켜보는 게 좋을 거 같아요사귄 지 얼마 안 됐다고 하니까요예를 들어 최근에 힘든 일이 있어서 이렇게 좀 공격적일 수도 있으니까 좀 더 지켜보는 게 좋을 거 같아요그런데 이런 모습이 너무 지속된다 하면 혹시라도 이게 치료할 부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이런 경우 어떻게 치료해요?

먼저 원인을 좀 봐야 할 거 같아요예를 들어 평상시에 우울감과 분노가 굉장히 많은데 너무 남들 앞에서 잘 보이기 위해서 일종의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처럼 남들 앞에서 항상 웃으면서 내적 감정이 쌓이는 거죠사연자 두 분이 워낙 사랑하고 좋으면 이러한 정도는 서로 대화를 나누고 어떠한 행동을 하면서 풀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은 들어요평상시 모습과 너무 괴리가 있는 모습을 보니까 남자친구가 깜짝 놀란 거 같은데 당연히 걱정될만한 사연인 거 같아요만약 내가 운전할 때 이런 부분들이 있다고 하시면 한 번쯤은 내 마음 상태가 어떠한 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출처 – ‘닥터프렌즈’ 유튜브

익명이든 아니든 간에 남을 보여주기 위한 게 아니라 내가 차 같은 공간에서 좀 건강하지 못한 모습을 보인다는 건 터 큰 문제인 거 같아요아무리 독립되고 익명성이 보장된 공간이라도 평상시와 똑같은 모습들건강하고 남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유지하는 게 남을 위해서가 아니라나를 위해서 좋은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