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도 반했다” 밤 날씨 선선해지면 가기 좋다는 루프탑 스팟 5

- Advertisement -

한여름의 무더운 날씨가 한 풀 꺾인 듯한 요즘인데요. 밤이 되고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자 많은 사람들이 ‘이곳’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바로 루프탑입니다. 특히 서울 도시 전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루프탑이 SNS 상에서 화제가 되면서 이를 보기 위한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생 샷도 건지고 야경도 덤으로 볼 수 있다는 서울 루프탑 BEST 5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강뷰 북 카페
채그로

Instagram@check_grow

가장 첫 번째로 소개드릴 곳은 서울 마포 한복판에 자리하고 있는 ‘채그로’입니다. 채그로는 서점이자 카페로 운영되는 북 카페인데요. 한강변 건물에 들어서 있어 창문 밖 풍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채그로는 지하 1층과 8층, 9층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에서는 독서모임, 강연, 취미 등 문화 모임을 가질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8층에는 서점과 더불어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9층은 채그로의 메인 공간으로 서점과 카페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Instagram@check_grow

채그로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아치형 구조물과 그 뒤로 보이는 통창인데요. 서울 전경과 한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낮에는 채광이, 밤에는 야경이 반짝이는 걸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층고가 높고 다락방과 같이 올라갈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조용하게 독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야외로 나가면 음료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테라스 겸 루프탑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곳에서 마포대교와 여의도가 보이는 한강뷰와 함께 황홀한 선셋 풍경도 감상할 수 있죠.

 

강남 한복판에 자리한
루프 808

Instagram@roof808

강남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루프 808’은 신논현역에 위치한 카페 겸 펍입니다. 루프라는 이름답게 건물 꼭대기 16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번지수가 808이기 때문에 ‘루프 808’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낮에는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운영되고 해가 지고 저녁이 되면 맥주 등 주류를 판매하는 펍으로 운영됩니다. 브런치와 디저트 같은 먹거리도 즐길 수 있어 배도 든든하게 채울 수 있습니다.

Instagram@roof808

내부의 벽면이 통창으로 이루어져 있어 도심의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으며 건물 바깥쪽 테라스는 하늘이 뚫려 있어 맑은 날에는 채광과 함께 인생 샷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테라스에 마련된 테이블과 의자의 개수도 넉넉하여 자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죠. 테라스는 마치 식물원 같은 느낌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 차분하게 힐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여름은 물론이며 겨울에도 보온을 위한 비닐로 마치 이글루 같은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따뜻하게 루프탑을 이용할 수 있으니 계절 상관없이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힙지로 와인바
행2pm8pm

Instagram@hang_2pm8pm

이름부터 특이함을 자랑하는 이곳은 을지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른 ‘행2pm8pm’입니다. 서울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명동과 을지로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3층짜리 건물 전체가 해당 가게로 운영 중이며 1층은 커피숍, 2층과 3층은 와인바 그리고 더불어 루프탑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건물 외관에는 따로 간판이 없어 시계 모양의 표식을 보고 입장해야 하죠.

Instagram@yhbb_b Instagram@hang_2pm8pm

이곳도 오전에는 커피숍, 오후에는 와인바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밤이 되면 힙한 느낌의 조명은 물론 곳곳에서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3층 루프탑으로 가게 되면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이 가득한 좌석이 맞이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남기고 가는 곳이죠. 더불어 행2pm8pm의 엄청난 크기의 몽둥이 고기와 와인잔에 원하는 대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특징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잠실의 도심 카페
서울리즘

Instagram@seoulism_official

낮에는 카페, 밤에는 핫한 바(bar)로 변신하는 곳, 다름 아닌 ‘서울리즘’입니다. 서울리즘은 잠실 롯데월드타워가 한눈에 보이는 루프탑을 지닌 공간으로 이미 여러 방송에도 배경지로 비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각종 커피와 음료,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칵테일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루프탑에 올라가면 푸릇한 식물들이 가득한 화단과 서울 도심을 배경으로 한 대표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stagram@seoulism_official

서울리즘은 예능 1박2일과 아이돌 그룹 있지의 뮤직비디오에서도 보여졌으며 야외 와인 테라스바에서 라이브 공연도 진행됩니다. 프라이빗 요가 클래스는 물론 아크릴 페인팅, 플라워 클래스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죠. 이곳은 특히나 일몰이 지는 모습과 하늘이 아름답다고 하니 낮과 저녁 편한 시간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방촌의 루프탑
더백푸드트럭

Instagram@the100foodtruck_the100terrace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곳은 서울 용산구 신흥로에서 만나볼 수 있는 ‘더백푸드트럭’입니다. 더백푸드트럭은 검은색의 깔끔한 외관을 뽐내고 있는데요. 건물은 총 3층이며 2층 창가에서도, 3층 루프탑에서도 서울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뒤로는 남산타워가 보이며 해방촌의 골목골목까지 볼 수 있죠. 현재는 2호점까지 오픈하여 더백테라스라는 이름의 식당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백푸드트럭은 예능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을 만큼 훌륭한 음식을 자랑하는데요. 많은 연예인들도 다녀간 곳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수제버거입니다. 수제버거에 들어가는 햄, 베이컨, 소시지, 훈연 가공 제품을 직접 수제로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가는 곳이죠. 다만 더백푸드트럭의 인기가 너무 많아 웨이팅이 있는 경우가 다반사며 테이블 이용 시간이 2시간으로 제한되어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