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바속촉’ 바삭하고 쫄깃한 영양만점 라이스페이퍼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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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재료로 속이 꽉 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요리”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STEP. 1

먼저 캔 참치를 체어 밭쳐 기름을 빼줍니다.

출처 – ‘소소황’ 유튜브

STEP. 2

단단한 두부는 갈등으로 으깨주고 으깬 두부도 체에 밭쳐 물기를 완전히 빼줍니다.

출처 – ‘소소황’ 유튜브

출처 – ‘소소황’ 유튜브

STEP. 3

깻잎 10장을 썰어주고 적양파 1/3개도 잘게 썰어줍니다. 색감 때문에 적양파를 사용했지만 흰 양파를 쓰셔도 됩니다.


출처 – ‘소소황’ 유튜브

출처 – ‘소소황’ 유튜브

노란 파프리카 1/2개, 빨간 파프리카 1/2개, 청양고추 2개도 잘게 썰어줍니다.

출처 – ‘소소황’ 유튜브


출처 – ‘소소황’ 유튜브

출처 – ‘소소황’ 유튜브

STEP. 4

볼에 두부, 참치, 깻잎, 양파, 파프리카, 청양고추, 다진 마늘 1 큰 술, 후추 약간, 계란 3개, 전분가루 5 큰 술, 소금 1 작은 술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출처 – ‘소소황’ 유튜브

STEP. 5

뜨끈한 물에 5초간 담근 라이스페이퍼 위에 적당한 양의 소를 올려줍니다.


출처 – ‘소소황’ 유튜브

출처 – ‘소소황’ 유튜브

라이스페이퍼를 한번 돌돌 말아주고

출처 – ‘소소황’ 유튜브

양쪽을 접은 뒤 다시 돌돌 말아줍니다.


출처 – ‘소소황’ 유튜브

출처 – ‘소소황’ 유튜브

STEP. 6

예열된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간격을 벌려 중불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출처 – ‘소소황’ 유튜브

출처 – ‘소소황’ 유튜브

STEP. 7

타지 않게 뒤집어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다가 다시 한번 뒤집은 후 속까지 익을 수 있도록 중·약불에서 은근하게 구워주세요.

출처 – ‘소소황’ 유튜브

STEP. 8

완성된 라이스페이퍼는 겨자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는데 겨자소스는 겨자 1/2 : 간장 1/2 : 설탕 1/2 : 식초 1 : 물 1의 비율로 만들어 주시면 라이스페이퍼와 환상 궁합입니다.


출처 – ‘소소황’ 유튜브

출처 – ‘소소황’ 유튜브

“완성”

건강한 재료로 속이 꽉 찬 라이스페이퍼 요리. 야채 잘 안 먹는 아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서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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