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8000% 상승”… 미쳐버린 코인 열풍에 합세한 이 주식의 정체

- Advertisement -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이번 한 주도 전반적으로 증시가 좋았는데요. 한 문장으로 요약해보자면 ‘대형 우량주가 돌아가면서 골고루 올랐다’ 이렇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골고루 오르는 우량주 강세 지속!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다행히 나스닥 지수도 2월 고점을 넘어서고 신고가 랠리를 하고 있고요. 3대 지수도 약 1%대의 상승을 하면서 신고가 랠리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엔비디아와 테슬라 반등!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특히 이번 주는 우량주 중에서 엔비디아와 테슬라가 시원하게 상승해 주면서 시장 전체 상승에 기여를 해 줬는데요. 대표적인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가 1주 만에 무려 10.5%로 오르면서 시원하게 신고가를 돌파했고요. 테슬라도 최근 들어서 영 재미가 없었는데 이번 한 주간 9.3% 반등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그동안 많이 못 올랐던 화이자, 유나이티드헬스케어 같은 우량 제약 주들도 골고루 올랐고, 어도비와 같은 소프트웨어 주식도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시원하게 올라줬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특정 분야에 쏠림 없이 골고루 우량주들이 돌아가면서 상승을 한 1주였는데요.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먼저, 이번 한 주 가장 시원하게 올랐던 우량주인 엔비디아를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 엔비디아의 주요 연례  행사가 열렸었죠. 이곳에서 엔비디아의 차세대 신제품과 향후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이 나와서 주가가 시원하게 반응을 해주었는데요.  제목처럼 AI, 자율 주행, 메타버스. 다 이름만 들어도 유망하고 핫한 분야들이죠? 이곳에 모두 엔비디아의 반도체가 들어갈 것이라고 청사진과 포부를 밝혔고, 그뿐만 아니라 원래 엔비디아는 그래픽 반도체 강자죠? 그런데 그동안 인텔과 AMD라는 반도체 회사가 장악하고 있던 CPU라는 반도체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혀서 또 한 번 기대감을 강하게 줬습니다.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이 엔비디아가 밝힌 바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신형 반도체와 기존 그래픽 카드 반도체를 같이 쓰면 인텔 거 쓰는 것보다 무려 10배나 더 빠르다고 강점을 강하게 어필하기도 했는데요.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그러면서 이번에 엔비디아는 더욱더 주가가 강세를 보이면서 신고가를 찍었고, 반면 밥그릇을 뺏길 거라는 우려감에 인텔과 AMD는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쳐버린 코인 시장, 달려드는 우리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아무래도 이번에는 이 얘기를 안 할 수가 없겠죠? 바로 암호화폐에 대한 얘기인데요. 지금도 암호화폐 시장은 24시간 활발하게 돌아가고 있는데, 최근에 특히나 핫했던 암호화폐 하나가 있죠. 바로 도지 코인이라는 건데요. 이 도지 코인이 연초 대비 4월 중순까지 약 8000% 올라서 주요 암호화폐 상승률 1위를 달리고 있고요. 게다가 이번 주에 거의 며칠 만에 2배, 3배 이상 오르는 급등 현상을 보이면서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 그리고 아마도 전 세계 투자자들이 지금 전부 다 도지 코인에 관심을 보이는 상황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이 도지 코인은 약 8년 전, 미국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장난삼아 만든 암호화폐인데요. 이분들도 도지 코인이 이렇게 될 줄은 몰랐다고 말하기도 했죠.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이 표는 2021년 4월 16일까지 연초 대비 주요 암호화폐 상승률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도지 코인이 1위를 차지하고 있고, 8000%가 넘는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사실 이 코인의 배후에는 우리가 너무 잘 아는 테슬라의 엘런 머스크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실제로 엘런 머스크는 개인 트위터에 수시로 도지 코인에 대한 언급을 하면서 좋은 말로는 지원 사격이라고 하지만, 나쁘게 봤을 때는 가격 펌핑이라고 하죠. 가격 상승을 부추기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도 ‘도지 코인이 우리 모두의 암호화폐다’, 이번 주에도 ‘도지 강아지가 달을 향해 짖고 있다, 강하게 상승하고 있다’ 이런 문구를 날려준 셈이죠.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올해뿐 만 아니라 작년 7월에도 이런 사진을 대놓고 올렸습니다. 도지 코인이 기존 글로벌 금융 시스템을 덮칠 것이다, 바꿀 것이라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그림도 올리고, 아까 말씀드린 2021년 4월 최근에 올린 사진도 이렇게 강아지가 달을 향해 짖는다라고 올렸죠. 미국에서는 이 moon이라는 표현이 급상승, 급등 등의 좋은 의미로 쓰이니까 상승 기원하는 멘트나 다를 바가 없죠.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특히 이 기사를 보고 진짜 깜짝 놀랐는데요. 이 도지 코인이라는 암호화폐를 국내에서만 거래한 금액이 코스피 하루 금액을 넘어섰다는 게 헤드라인이었는데요. 요즘 활발해진 국내 주식 하루 거래대금보다 도지 코인이라는 암호화폐의 거래량이 더 많았다는 겁니다. 이 암호화폐에 대한 지금 열풍이 얼마나 상상초월인지 짐작이 되시죠?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사실 이 도지 코인을 펌핑하는 또 다른 한 명이 있죠. 혹시 들어보셨나요? 마크 큐번이라고 억만장자 투자가이기도 하고, 미국 프로농구 NBA 팀의 구단주입니다. 이 마크 큐번이라는 농구팀의 구단주가 지난달 3월쯤 이 도지 코인으로 티켓이나 상점 이용이 가능하다고 공식적으로 선언을 했죠. 직접 찾아보니 이 팀의 유니폼이나 각종 굿즈 상품들을 도지 코인으로 결제가 되게 끔 해 놨더라고요. 최근에 다시 마크 큐번이 도지 코인으로 상품을 결제한 비율이 무려 550% 전 달 대비 늘었다고 밝히면서 실제로 이렇게 거래가 되고 있고 거래량이 어마어마하게 늘고 있다는 걸 계속 언급하니까 당연히 도지 코인이라는 암호화폐가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겠죠.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요즘 30대, 20대 분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정말 많이 하시더라고요. 여기 나와 있는 기사도 되게 공감이 가는데요. ‘우리에게 기회는 코인뿐이다.’, ‘부동산에 뿔난 2030 불나방 투자’. 여기 보시면 코인 거래 회원의 39%가 30대라고 하죠. 저도 월급으로 안되겠다 싶어서 미국 주식을 하고 있지만, 이렇게 지금 리스크를 안고 고수익을 쫓아서 투자하는 게 우리나라만의 일은 아닙니다.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글로벌 주요 앱 다운로드 순위를 보더라도 1위가 주식 매매 로빈후드, 2위가 최근에 상장한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입니다. 즉 주식과 암호화폐에 모두가 관심을 갖고 엄청나게 뛰어들고 있다고 봐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소수몽키’ 유튜브

 역시 이런 것들을 그냥 지나치지 않았죠. 테슬라 상승을 예견하고 큰돈을 번 펀드매니저 캐시 우드도 이번에 코인베이스가 상장하자마자 이틀 연속 베팅을 해서 매수를 하는 모습이었고요. 세계 최대의 규모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CEO가 나이가 38세이더라고요. 이번 일로 순식간에 세계 100위권 안에 드는 거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도 암호화폐 거래가 엄청나죠. 대표적인 거래소인 업비트, 그리고 업비트를 가진 두나무도 탄력을 받아서 나스닥에 상장을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지금 같은 분위기라면 암호화폐에 직접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역시 암호화폐 거래소들도 엄청난 실적이 기대되기 때문에 주가도 많이 상승해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절대 추천이 아닌 단순 참고용 자료이며, 모든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Advertisement -

More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