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리원

베트남의 인기가수이자 배우, MC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며 사랑받고 있는 스타 하리원은 베트남 출신의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한월 혼혈스타이다.

하리원 SNS

베트남의 국민스타로서 큰 사랑받고 있는 하리원. 하지만 학창시절 그는 다문화 가정 출신이라는 이유로 그와 남매들은 주변으로부터 ‘잡종, 베트콩’ 등의 별명으로 불리곤 했다고 한다.

KBS 다큐 공감

그에게 큰 상처를 준 그 말들은 하리원이 ‘꼭 성공해야지’라고 마음 먹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다. ‘내가 꼭 너희들 위에 우뚝 설 것’이라고 마음 먹었다는 어린 시절의 하리원은 마음 속에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된다.

‘키스’ 시절 하리원

그렇게 2001년 다국적 멤버로만 이루어진 걸그룹 ‘키스’로 데뷔했지만 많은 팀들이 그렇듯 큰 빛을 보지 못하고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고, 하리원은 아버지의 고향인 베트남으로 이주를 결심하게 된다.

하리원 SNS

평생 한국에서 나고 자란 그녀에겐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부단한 노력 끝에 베트남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된 하리원. 가수로서 데뷔할 기회를 얻게 되었고, 이후 베트남에 분 한류열풍과 더불어 주목받게 된다.

하리원 SNS

2016년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팝스타’에 선정되기도 했던 하리원. 2017년에는 베트남 음원차트 9주 연속 1위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우며 여전한 국민스타로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하리원 SNS

지금은 베트남의 국민 MC로 알려진 짠 탄과 결혼해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하리원. 편견이 없는 세상, 열심히 노력하면 되는 세상, 아무런 차별이 없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9
+1
30
+1
54
+1
28
+1
22

금주 BEST 인기글

28 전체 댓글

  1. 우리나라 사람 참 못댔어.
    백인이 인종차별 한다 머라하고는
    동남아 혼혈 무시함.
    우리나라 같이 힘든 직장생활 어느나라 가도 없다,
    꼭 시집온 며느리처럼 얌전히 묵묵히 시키는 일
    잘 해내야돼.
    온갖 무시당하고 욕먹어도 참아야함.
    건데 mz세대는 안참고 나가버림.
    현명한 서대가 등장했다.

  2. 우리나라 사람 참 못댔어.
    백인이 인종차별 한다 머라하고는
    동남아 혼혈 무시함.
    우리나라 같이 힘든 직장생활 어느나라 가도 없다,
    꼭 시집온 며느리처럼 얌전히 묵묵히 시키는 일
    잘 해내야돼.
    온갖 무시당하고 욕먹어도 참아야함.
    건데 mz세대는 안참고 나가버림.
    현명한 서대가 등장했다.
    1

  3. 공통된 요즘 중년 노년분들이 하는말은 ‘ 요즘 젊은사람들 이기주의다 라고 말하지만 ~ 그게 부모한테 배운것 ~ 돈많고비싼아파트에산다고 가난한사람을업신여기면산다면 그런것을보는 자식들은 제대로 옳바른인성이될까 ? 결국 그런교육은 훗날 부모보다 돈을더 중요하게여긴다 요즘사회는

  4. 이정도는 아무것도아님 ~ 울나라는 직장상사가 직장에서의 상사일뿐이고 사장일뿐이다 근데 윗사람한테는 말한마디도못하면서 자기밑에근무하는 사람은 자기노예줄안다 참 비겁한사람 ‘ 이런사람은 자기가족도 이용해먹는사람 ‘ 요즘젊은이들 이기적이라고 애기하지만 부모한테배움 훗날 부모보다 돈을더 중요하게여김 남에눈에 눈물흘리게하면자기눈에 피눈물흘린다 이게 희안하게 딱맞음

  5. 어느나라든 인종차별하는 쓰레기는 있고 그 정도는 우리나라는 그래도 약한편. 물론 고쳐나가야할 일이지만, 우리나라 전체를 스스로 나쁜사람들로 매도하지말기를. 우리나라 사람들 진짜 맞냐

  6. 솔직히 퍽하면 우리는 일본인을 차별하는 인종으로 흉을보지만 내가 20년 가까이 일본인들과 함케 근무했지만 그들은 한국인들을 전혀 차별하지 않는다.
    반대로 한국인은 3명만 일본회사 내어서 근무하면 서로 지역차별한다.
    일본을 그렇게 오랜 세월 들라거려도 차별 눈총 받아 본적 없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특정지역 여행시 차별눈총 여러번 경험해본 사람이다. 36년 식민통치 해도 일본인은 한국여자 건드려서 태어난 아이가 없지만 우리는 베트남전쟁시 4만명 넘는 라이 따이한을 만들고도 내가 너의 아버지다 책임진 사람없는 비열하고 매우 차별적이 종족이다.
    뉘우치기는커녕 남탓근성 종족이라서 이런 언급하면 왝하니 열내는 비열한 종족이 바로 한국인이기도 하다.

  7. 남에 나라에서 살기가 힘든게 단지 대한민국일뿐인가??? 하고자 하는 것이 원동력과 터닝포인트가 되어 자기 나라에서라도 잘 되었음 그거도 성공한 거지… 우리나라처럼 외국인에게 의료보험 혜택등 지원해주는 나라가 몇이나 되겠나…

  8. 남에 나라에서 성공하기가 힘든 나라가 대한민국일뿐일까?? 하고자 하는것에 원동력이되고 터닝포인트가 되어 자기나라에서 성공했다면 그것도 대단한거 아닌가???경험을 통해 일궈낸거지…
    우리나라처럼 외국인에게 의료보험 및 4대보험 혜택 주는 나라가 몇인가???
    일부의 목소리가지고 마치 다수가 외국인 함부로 하는것 같은 인식과 선동이 잘못 되었지

  9. 우리나라사람들도마찬가지다
    미국중국기타 선진국나가면 풀이죽어 살지만
    모국돌아오면360도 다른사라의탈을벗는다
    영어로또는기타외국어로 이름을바꾸고
    뻑하면영어로말하고 한국말을회피하려고노력하면서 잘난척한다 자기보다경제적능력적으로 약하면 거침없이짓눌러서장악한다
    그리고 위기사내용의답변은
    베트콩의후예는맞다고본다 우리국군5천명의목숨을앗아간 뻿콩의후예..

  10. 이나라가 헬조선듣는 이유가 있다.
    잘나지도 못한 저질스런 철없는 새이들이 사람차별하는 꼴값은 해댄다.
    그런 부끄런자들이 넘치는 나라 따이한민국이여 철좀들거라

  11. 인간을 차별하는 자들은 본질적으로 인성이 덜떨어진 자들이다.
    이나라의 당파싸움과 지역차별은 세계적으로도 이미 유명한것 같다.
    오죽못난놈들이면 그럴까 싶다
    지역차별에 쩔은 넘들이 넘쳐난다.
    그잘난 박가네동네와 그에동조하는 들쥐같은 핫바지들은 개조가 불가능해 보이는 좀비류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