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효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2016년 첫 시즌에서 ‘더스틴(게이튼 마타라조)’은 앞니가 없는 상태로 이 때문에 학교 친구들(아님)에게 ‘합죽이’라며 괴롭힘을 당한다.

기묘한 이야기

해당 장면에서 ‘더스틴’은 ‘쇄골두개골 형성이상’이라는 사실을 밝히는데, 이는 연출이 아니라 실제로 배역을 맡은 게이튼 마타라조가 가지고 있는 선천성 희귀질환이라고 한다.

기묘한 이야기 3

이는 쇄골뼈가 없이 태어나 여러 뼈와 치아와 관련된 질환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유전질환인데, 시즌 3에서 더스틴은 자신의 쇄골뼈가 없음을 다시 한 번 강조하기도 한다.

이 질환 때문에 게이튼은 2년 동안 작품에 캐스팅되지 못했다고 ㅠㅠ 하지만 ‘기묘한 이야기’의 더퍼 형제는 그가 해당 질환 앓고 있음을 극 중에서 언급할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게이튼 마타라조 인스타그램

치아가 있긴 하지만 모두 유치이기 때문에 가짜 치아를 착용한다는 그는 여러 차례 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자신은 경증에 가까우며 이 질환을 앓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상황보다 훨씬 좋지 않다고 공개했다.

게이튼 마타라조 인스타그램

극 중에서 이 병을 언급한 덕분에 사람들의 인식을 높인 것 같다는 게이튼 마타라조. 자신의 선택이 아니고 유전적인 질환일 뿐이라며 “보이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며 성숙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기묘한 이야기 4

명실상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의 최로고 꼽히는 ‘기묘한 이야기’ 는 시즌 5로 시리즈가 종영된다는 아쉬운 소식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