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어난 실력을 겸비한 래퍼 넉살. 2013년 엠넷 ‘쇼미더머니’ 시즌 2에 출전했으나 안타깝게 탈락했지만 2017년 시즌 6에 재도전, 최종 준우승을 차지하며 큰 인기를 얻게 된다.
그런데 어째서인지 당시 넉살은 ‘애아빠’라는 소문이 돌아 연관검색어에 ‘결혼, 애, 아빠’ 등이 떠 있기도. 당시 TOP3 출연자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던 중 넉살은 자신의 연관 검색어와 관련해 “결혼도 안 했고, 애도 없다”며 담담한 표정으로 해명한 바 있다.
또한 넉살은 마초적인 컨셉의 다른 래퍼들과는 달리 긴 머리를 오랫동안 고수하고 있다보니, 과거 여자친구와 술을 마시다 한 남성에게 ‘술 한 잔 하자’며 헌팅을 당한 적 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2020년 두 번째 정규앨범 ‘1Q87’을 발매하며 호평을 받은 넉살은 올해 밴드 ‘까데호’와 함께 EP ‘당신께’를 발매했으며 지난 여름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랩 실력은 물론 입담까지 좋다보니 예능에서도 큰 활약을 하고 있는 넉살.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에서 ‘넉언니, 깔깔이’ 등의 캐릭터로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던 중 9월 25일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넉살의 아내는 6살 연하의 비연예인이며 두 사람은 2년여의 열애 끝에 많은 동료들과 지인들의 축하 속에 행복한 결혼식을 마쳤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