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에 대해 우리가 모르고 지나친 TMI

1993년생으로 2011년에 영화 [블라인드]를 통해 데뷔한 배우 박보검. 앳된 외모 덕에 키가 그리 클거란 생각을 많이 안하는데 182cm의 장신이기도 하다. 이런건 다 알고 있다고? 그러면 배우 박보검에 대해 모르고 지나쳤을 소소한 TMI를 알아보자.


제발 저희 회사로 좀 와 주시면… – 영입경쟁

꽃보다 청춘

박보검은 원래 배우가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를 하고 싶어 했다. 그래서 고등학생 때 3대 기획사를 포함한 대부분 대형 기획사에 연주와 노래 영상을 보냈다고 한다. 

보석함

YG 등 대형 기획사에서 모두 합격 통보를 받았지만, 가장 먼저 연락 온 싸이더스HQ와 계약 하게 되었다고 한다. 당시 싸이더스에선 대표와 본부장이 직접 연락 했다고 하니 박보검의 가치가 얼마나 높게 평가 되었는지 알만 한 에피소드.

꽃보다 청춘

싸이더스는 배우 전문 기획사였는데 박보검에게 ‘너는 배우를 해야 할 얼굴이다’라며 가수와 병행할 것을 권했고 박보검은 ‘배우 전문 기획사니 여기서 내가 가수로 이름을 떨치겠다’는 독특한 포부로 계약했다고 한다.


탄탄한 근육의 비밀 – 수영선수

차형사

박보검은 어린시절 몸이 약해 건강을 위해 수영을 시작했다. 하지만 거기서 재능을 발견, 중학교때까지 수영선수로 활동 했다. 이후 슬럼프에 빠져 전문적인 수영은 그만 두었지만 지금의 탄탄한 피지컬을 유지하는 근본 비결이 되었다.

꽃보다 청춘

아직도 수영을 즐기는지 알려진 바는 없지만 여러 방송에서 물과 친숙하게 노는걸 보면 여전히 취미로 수영을 즐기지 않을까 싶은 그의 청량한 모습과 그렇지 못한 근육은 보고 있는 사람의 마음을 손쉽게 훔쳐간다.


데뷔 전 부터 유명한 고딩 훈남

박보검 SNS

고등학교 때 키가 부쩍 자라며 지금의 모습을 가진 박보검. 이미 데뷔 전부터 여러 커뮤니티에서 목동 훈남으로 유명했다는데, 그가 타고 다니는 버스 번호까지 공유 될 정도였다고 한다.

박보검 SNS

실제로 박보검 훈남 남친짤 등으로 퍼져있는 사진들은 이 시기 박보검의 싸이월드 사진 등을 퍼온 것들이 많다.


가수도 아닌데 응원봉?

아이돌 가수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응원봉. 요즘은 대세 트로트 가수들의 공연에서 어머님 팬들이 응원봉을 흔드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 박보검에게도 이런 응원봉이 있다.

블라썸 엔터테인먼트

심지어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박보검이 직접 했다는 사실. 한 팬미팅 때 노래를 부르는데 팬들이 뭔가 어색하게 들썩들썩 하는 모습을 보고 응원봉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단다.

블라썸 엔터테인먼트

응원봉의 디자인은 [남자친구] 촬영 당시 쿠바에서 직접 했다고. 가수를 꿈꿨던 박보검은 팬미팅에서 여느 가수 콘서트 못지 않은 노래 실력을 뽐내는 걸로도 유명한데, 박보검 응원봉 흔들며 팬미팅에 참석하고 싶다는 욕구가 솟는다.


은퇴 후 박보검 바버샵? 이발사 자격증 취득

해군 홍보채널

많은 연예인들이 이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가운데 박보검도 이런 사람 중 하나이다. 그가 가진 자격증은 바로 이발사(정식 명칭은 이용기능사) 자격증.

해군 홍보채널

피아노 실력을 살려 해군 군악대 건반 파트에 실기 시험을 보고 입대한 박보검. 군 생활 동안 군 홍보 영상에 건반을 연주하는 모습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병장때 이발사 자격증을 따 또 한번 화제가 되었다. 자격증을 준비하는 동안 동료 병사들의 머리도 직접 해줬다는 박보검. 제 머리도 어떻게 좀…


가수 데뷔… 근데 왜 거기서만?

적재의 ‘별보러 가자’를 커버한 광고 영상으로 이제 한국에서도 그의 노래 실력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인 박보검. 그가 정식으로 앨범을 내고 가수 데뷔를 했다. 일본에서.

2019년에는 싱글 ‘Bloomin’을 발매, 가수로의 첫 발을 떼었고, 2020년에는 정규 1집 ‘Blue Bird’를 발매했다. 한국에서도 가수 활동 해 주면 안되나요?


대학교 수석 졸업…? 진정 엄친아인가?

온라인 커뮤니티

연예 활동을 병행하며 학교 생활을 하는 것이 쉽지 않은 연예인들. 많은 연예인이 학교의 홍보 목적으로 편의를 봐주며 졸업하여 가끔 이슈가 되기도 하는데, 박보검은 명지대 영화 뮤지컬 학과를 다니며 다른 학생과 다를 바 없는 학교 생활로 화제가 되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연기와 음악을 같이 할 수 있어서 뮤지컬 학과를 갔다는 박보검은 조별 활동도 직접 참여하고, 뮤지컬 연출을 직접 하더니 졸업작품에선 음악감독으로 변신, 다재다능함을 선보였다. ㅎ

박보검 SNS

졸업학기에는 과 수석도 차지하여 수석 졸업을 했다는 박보검은 한 인터뷰에서 ‘성적표 보여드릴까요?’라며 자신감을 표출하기도 했다. 그는 현재 대학원에서 전자음악 전공으로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회사 : 제발 연애 좀 해라 – 박보검 : 싫어요

응답하라 1988

중-고등학교를 넘어가는 기간동안 몇 번 헤어졌다 만나며 청소년 드라마 한편 뚝딱 나올만한 연애를 했었다는 박보검. 그게 그의 마지막 연애였다.

청춘기록

데뷔 후 전혀 연애를 하고 있지 않은 박보검을 보며 오히려 회사에서 ‘연기를 위해 연애경험을 쌓을 겸 연애 좀 해라’라고 등을 떠밀 지경이라고. 근데 박보검은 바쁜 스케쥴에 제대로 챙기지 못할 것이 뻔해서 연애 생각이 없다고 한다.

남자친구

이런 박보검에게 뜬금없이 한 연예인과 결혼설이 난 적이 있는데, 회사에서는 ‘결혼설이라니 언급할 가치도 없다’며 단칼에 잘라냈다고.


그래서 차기 작은 언제 쯤…

군 입대 전 촬영한 드라마 [청춘기록]과 영화 [서복]을 이후로 작품이 없는 박보검. 입대 전 촬영을 마친 영화 [원더랜드]는 아직 개봉 전이다.

최근 여러 언론 매체를 통해 [동백꽃 필 무렵]의 임상춘 작가 차기작에 박보검이 섭외 되었다는 보도가 나왔으나, 소속사 측에선 논의 된 바 없다며 부정한 상황. 해당 드라마에서 아이유와 호흡을 맞추는 모습을 기대 한 팬들이 많을텐데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하겠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7
+1
2
+1
1
+1
2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