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엘라 맥마허 인스타그램

미국에서 활동하는 트랜스젠더 모델 노엘라 맥마허(10세)가 주목받고 있다. 영국의 데일리메일은 맥마허가 최근 뉴욕 패션쇼의 런웨이에 선데 이어 파리 패션위크에도 초청받았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노엘라 맥마허 인스타그램

맥마허는 3살 때부터 ‘귀여운 소년’이라는 칭찬을 들으면 “나는 소년이 아니라, 소녀”라고 주장했다고. 4살이 되던 해에 성 정체성을 정확히 규정하기 위해 병원을 찾았고, 6살의 나이에 법적으로 자신의 성별을 여성으로 바꿨다고 한다.

노엘라 맥마허 인스타그램

어릴적부터 옷에 관심이 많았던 노엘라는 7살이 되던 해 시카고 패션위크를 통해 처음 모델로 데뷔해 SNS를 통해 이름을 알렸고, 지난 주 뉴욕 패션쇼에서 런웨이를 걷는 최연소 트랜스젠더 모델이 되면서 미국 언론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노엘라 맥마허 인스타그램

할리우드의 한 에이전트는 ‘노엘라는 현상’이라며 노엘라가 나이는 어리지만 지금 세계가 원하는 많은 것들을 표현하고 있고, 내년에는 100만~200만 달러(약 13~27억)을 벌 수 있을 것이라며 전망하기도 했다.

노엘라 맥마허 인스타그램

노엘라의 현재 부모 역시 트랜스젠더로 그의 친어머니인 디 맥마허는 노엘라의 친부와 이혼한 후 레이 맥마허와 재혼했다. 두 사람 다 여성으로 태어났지만 현재는 트랜스 남성.

노엘라와 그의 가족들

그와 반대로 노엘라의 생물학적 친부는 노엘라의 성전환을 강하게 반대했으며 과거 노엘라에게 남아용 잠옷을 강압적으로 입히다가 팔을 부러뜨리는 사고를 일으켰고, 이후 디 맥마허와 이혼했다.

노엘라 맥마허 인스타그램

디는 누구도 노엘라에게 소녀가 되라고 강요하지 않았으며, 노엘라의 성향을 파악한 후 젠더 클리닉을 데려간 것이며 아이가 여성성을 자유롭게 표출하면서 비로소 안정을 찾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1
+1
3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