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장원영 머리 따라했다가
대차게 망했다는 홍콩 여배우

장원영 인스타그램

대세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 이마 쪽 잔머리를 헤어라인에 따라 짧게 잘라 앞머리처럼 연출하는 ‘트위티 뱅’ 스타일로 큰 화제를 일으켰다. 심지어 ‘트위티 뱅’이라는 명칭 역시 장원영이 지은 것.

김성은/종려시

덕분에 아역배우 출신 김성은과 홍콩 여배우 종려시가 최근 트위티 뱅을 따라했다가 대차게 망한 사진을 공개해 많은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이상과 현실은 엄연히 다른 법!

‘이태원 클라쓰’ 당시 박서준

뿐만 아니다. 2020년 ‘이태원 클라쓰’에서 ‘투블럭 크롭컷’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던 박서준. 그보다 앞서 래퍼 비아이와 진선규가 영화 ‘극한직업’에서 선보인 바 있는 스타일이라는 사실.

‘극한직업’의 진선규/래퍼 비아이

박서준은 드라마를 위해 4일마다 미용실에서 다운펌을, 진선규 역시 영화 촬영을 위해 2-3주에 한 번씩 다운펌을 해야했다고 한다. 함부로 소화하기도 어려운 스타일이지만 그만큼 고통도 감내해야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겨울연가

박서준처럼 2000년대 초반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헤어 스타일이 있다. 바로 ‘바람머리’. 2002년 방영돼 큰 사랑받은 드라마 ‘겨울연가’에서 배용준이 하고 나오며 큰 인기를 끌었다.

꽃을 든 남자

바람머리는 꽤나 긴 시간동안 인기를 끌며 국민MC 유재석, 가수 성시경을 비롯해 김명민, 이병헌 등의 배우들이 작품 속에서 바람머리를 소화해내기도 했다. 안정환과 현빈도…

이준기

그리고 비슷한 시기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끈 스타일이 있었으니 바로 ‘샤기컷’. 샤기컷을 대표하는 스타는 바로 배우 이준기. 한 때 머릿발이 아니냐는 논란이 있기도 했지만 사실 어떤 스타일도 소화해내는 이준기는 그저 이준기일뿐이었다.

이효리/보아

여성 스타들 중에는 이효리와 보아 등이 샤기컷을 선보이며 무대에서 선 바 있으며, 당시 남녀를 가지리 않고 20대 청년층에게 두루 사랑받은 스타일. 참고로 보아는 샤기컷이 아니라 울프컷의 원조라고 불리기도.

‘타짜: 원 아이드 잭’

2010년 중후반에 남성들 사이에 유행한 스타일은 바로 ‘울프컷’. 한 때 ‘병지컷’이라 불리며 화제가 됐던 축구선수 김병지의 스타일과 매우 흡사해 보여 기성세대에게 큰 혼란을 주기도 했다.

백현/송민호

G드래곤, 방탄소년단의 뷔, 엑소의 백현, 샤이니 키, 위너의 송민호 등 내로라하는 아이돌 멤버들이 울프컷을 선보인 바 있는데 결코 일반인들은 감히 따라하기 힘든 스타일이라는 사실.

고준희 인스타그램

마지막은 바로 가장 심플하면서도 일반인들도 하는데 무리가 없어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고준희 스타일. 고준희는 숏컷과 단발이 찰떡같이 어울리는 비주얼로 ‘단발병 유발자’라는 별명을 가지기도.

고준희 인스타그램

심플한 스타일이지만 실제로 고준희같은 느낌을 내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실제로 미용실에 가서 “고준희 머리 해주세요”했다가 당황했던 여성들이 꽤 됐다는 사실. 세월이 흘러도 전혀 촌스러운 느낌이 없어 오랫동안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스타일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
+1
1
+1
2
+1
1
+1
1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